[팜뉴스=이권구 기자] T세포 증폭을 유도하는 First-in-Class 차세대 면역항암제를 개발하는 네오이뮨텍은 자사 'NT-I7'(efineptakin alfa)을 HIV(human immunodeficiency virus)에 감염됐거나, 혹은 감염되지 않은 모든 카포시육종(KS, Kaposi’s Sarcoma)환자를 대상으로 한 용량 증량 임상 1상 임상시험계획(IND)을 미국 FDA로부터  승인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연구자임상(Investigator-Initiated Trial)으로 '프래드 허친슨 암센터' 암 면역치료 임상 네트워크(CITN)에서 주도한다.

카포시육종은 혈관 내피세포에서 발생 피부나 기타장기에 발현되는 악성종양으로 주로 면역체계가 약화된 사람에게서 발생된다. 특히 카포시 육종과 관련된 헤르페스 바이러스(KSHV) 감염에 의한 환자는 전체 환자 80% 이상을 차지하며 사망률도 높은 희귀성 악성종양이다.

신약후보물질인 NT-I7은 우리 몸 T세포를 생성시키고 증폭시키는 물질로, T세포가 부족한 환자들에게 NT-I7 투여를 통해 T세포를 증가시켜주는 것이 임상 주요 메커니즘이라고 네오이뮨텍은 설명했다.  

양세환 네오이뮨텍 대표이사는 “그동안 미국 MD앤더슨, 워싱톤대학 등 항암전문 기관에서 임상 1상을 통해 고형암 및 뇌암에 대해 NT-I7이 모든 환자들 T세포 수를 현격히 증가시킨다는 것을 확인했고, 안전성과 내약성을 확인한 후 다양한 적응증에 대해서 임상 2상을 진행중”이라며 “ 이번 추가적인 임상1상을 통해 NT-I7이 카포시육종 환자 T세포를 증폭시켜서 림프구감소증을 해결할 수 있는지 확인할 예정이며, 긍정적 결과를 얻을 경우 카포시육종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해 다음 단계 임상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