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지노믹트리(대표 안성환)가 자사 대장암 조기진단 기술 ‘얼리텍-CRC’를 ㈜오리온홀딩스 중국 내 합자법인 ‘산동루캉오리온바이오 기술개발유한회사(이하 ‘산동루캉’)’에 본격 이전하는 작업에 돌입했다.

지노믹트리에 따르면 지난 5월 산동루캉과 국내 체액(liquid biopsy) 기반 암 조기진단 업계 최초 해외 특허기술 라이선스 아웃 계약인 '바이오마커 기반 대장암 진단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한 이후 20일 산동루캉 개발 인력들이 지노믹트리 본사를 방문, 기술이전 작업이 본 단계에 들어갔다.

얼리텍-CRC는 소량의 분변 속에 존재하는 고유 후성유전학적 바이오마커를 측정해 대장암 존재를 정확히 식별할 수 있는 혁신적 체외 분자 진단기술로, 검사결과를 8시간 내 신속히 확인할 수 있다.

지노믹트리는 산동루캉과의 기술이전 계약을 통해 선급금, 사업 진행에 따른 마일스톤, 매출 발생에 대한 로열티 등을 지급받기로 했다.  회사는 지난 6월 말 산동루캉으로부터 선급금 20억 원을 지급받았으며, 중국 시장에서 빠르게 임상시험 단계에 진입하면 추가 마일스톤도 수령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안성환 지노믹트리 대표이사는 “산동루캉과 기술 이전 계약 체결 후 계획대로 현재 제품생산 기술 이전과 진단절차 교육 작업이 진행 중"이라며 “ 당사는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원활한 중국진단 시장 진출과 사업경쟁력 확보를 위해 앞으로도 산동루캉에 적극적인 협조를 이어 나갈 예정” 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