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CDMO 전문기업 씨드모젠(대표: 박기랑)은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 등 실명 원인을 제공하는 안과질환 유전자치료제 신약개발기업인 ‘큐로진생명과학’을 인수 합병하고 유전자치료제 바이오기업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씨드모젠은 국내 유일의 바이러스 기반 유전자치료제 전문 GMP 제조와 글로벌 수준 품질평가분석 플랫폼 기술을 보유한 CDMO기업으로 바이러스 기반 유전자치료제 및 코로나 백신 위수탁 생산과 품질평가분석 '원스톱 CDM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큐로진생명과학은 황반변성 및 당뇨망막병증등 유전자치료제 개발과 신약개발에 특화된 바이오기업으로 신약개발 후보물질인 ‘CRG-01’은 미국 FDA에 임상 1/2a상  IND 신청 및 승인을 통해 미국 임상시험을 계획하고 있으며, ‘CRG-02’는 국내 식약처에 임상시험 신청을 준비 중이다.

합병을 통해 기존 큐로진생명과학이 보유했던 미국과 다른 주요 국가들을 포함한 국내외 원천특허는 씨드모젠이 소유하게 된다.

황반변성 유전차 치료 신약 후보물질인 ‘CRG-01’은 탁월한 항신생혈관생성효능과 항염증효능을 보이고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씨드모젠 박기랑 대표는 ” 그동안 CDMO 사업을 유전자치료제에서 코로나 백신 영역으로 확장하면서 다양한 실적을 확보하는 가운데,  이번 합병을 통해 ‘Unmet need solution"으로 기대되는 유전자치료제의 개발 및 제품화에까지 영역을 확대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씨드모젠은 미국 FDA에 임상 1/2a상  IND 신청 및 승인을 받은 신약개발 후보물질인 ‘CRG-01’을 AAV 기반 습성황반변성치료제로 향후 임상 2b상부터는 당뇨망막병증까지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