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주)우정바이오(대표 천병년)가 5월 28일 흡입독성평가 GLP(Good Laboratory Practice, 비임상시험관리기준) 센터 개소식을 개최한다.

흡입독성평가는 화학물질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미세먼지, 전자담배, 호흡기 관련 물질 등에 포함된 입자상 물질이나 화학물질에 대한 인체 내 위해성과 독성을 확인하는 시험이다.

흡입독성평가 GLP 센터는 호흡기계로 노출될 가능성이 있는 화학물질 및 시험물질에 대해 급성흡입독성시험 및 28일/90일 반복 흡입 노출 시험 등을 모두 수행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이를 통해 전주기 업무수행 시스템을 구축하고, 흡입독성평가에 대한 일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목표다.

우정바이오는 흡입독성평가 GLP 센터 개소를 앞두고 독성평가 신뢰성을 보증하기 위해 지난 4월 사전 흡입독성평가를 진행했다.

개소식은 △흡입독성평가시험 및 GLP 센터 소개 △시설 관련 동영상 시청 △현장 시설 투어 등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시설 투어를 통해 실험실 현장을 직접 관찰함으로써, 흡입독성평가에 대한 이해를 한층 높일 수 있는 장으로 자리할 전망이다.

천병년 대표이사는 “ 그동안 각고의 노력을 기울인 끝에 흡입독성평가 GLP 센터를 오픈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흡입독성평가는 오는 7월 준공을 앞두고 있는 우정바이오 신약클러스터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