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한국비엔씨가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중인 '안트로퀴노놀'의 미국 FDA 승인 임상2상 목표 피험자 80명에 대한 투약이 5월 중 완료된다.

4일 회사 측에 따르면 지난 1월 16일 1차 피험자 20명의 DMC(Data monitoring committee) 분석을 완료하고 임상시험 지속을 권고받은 후 지난 4월 16일 피험자 80명 등록을 완료한 상태로, 현재 미국 듀크 의대 병원을 포함한 미국 페루 아르헨티나의 15개 센터에서 임상2상 피험자등록과 투여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는 80명 피험자 투약완료 후 2차 DMC 미팅을 개최할 예정으로, 안전성 유효성 이슈가 없을 경우 임상2상시험 지속여부를 권고받은 후 계획대로 임상2상시험이 진행되면 7월 경 임상투약이 완료돼 예비 임상시험결과가 확인되고, 미국 FDA에 긴급사용승인을 신청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회사 관계자는 "안트로퀴노놀은 다른 항바이러스제나 항염증제와 달리 in vitro나 동물실험을 통해 항바이러스, 항염증, 항 폐섬유화 효과를 모두 보유한 코로나19 치료효과가 예상되는 유력한 후보물질"이라며 "한국비엔씨는 이 안트로퀴노놀에 대한 한국, 러시아, 터키, 우크라이나에 대한 독점 제조와 판매 권리를 확보하고 대만 골든바이오텍사와 협력해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중"이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