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박셀바이오(각자 대표 이준행, 이제중)는 지난 16일 국무총리직을 퇴임한 이후 본격적인 대권행보에 나서고 있는 정세균 전 총리기 호남 방문 이틀째인 29일 회사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정 전 총리는 이 회사가 개발 중인 자연살해(NK)세포와 항원제시 세포인 수지상세포(DC) 등을 활용한 ‘개별 환자 맞춤형 항암면역치료 플랫폼’의 가시적인 임상시험 결과를 보고 받고 관련 산업에 대한 정부·여당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또 박셀바이오가 구축해 놓은 암 치료물질 기초연구에서부터 치료제 생산에 이르는 일관시스템과 고품질 치료제 양산을 위한 자체적인 GMP시설을 둘러보며 큰 관심을 보였다. 

이준행 박셀바이오 대표는 “글로벌 항암면역치료제 개발 경쟁에서 앞서 나가기 위한 신기술 개발과 고품질 치료제의 안정적인 생산을 위한 스마트 제조공정을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 전 총리는  “ 대표적인 산학연병 협력 모델인 박셀바이오가 우수한 임상 및 연구성과 등으로 성공신화를 써 내려가고 있다”며 “ 한국 바이오산업과 지역경제 성공 시금석이 될 박셀바이오가 글로벌 신약시장에서 우뚝 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박셀바이오는 미생물학 및 면역학 전문가인 이준행 전남대 의대 교수와 국내 다발골수종과 암 면역치료 분야 선구자로 꼽히는 이제중 전남대 의대 교수가 2010년 2월 창업한 바이오 기업이다. 2019년 7월 ‘전남 블루 이코노미(Blue Economy) 선포식'에서 블루 바이오 대표기업으로 선정됐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