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싸이티바(Cytiva) 코리아(대표 최준호)와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그룹(회장 박소연)은 27일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그룹 백신 제조소가 위치한 충북 오송에서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싸이티바는 바이오의약품 및 백신 제조를 위한 세포 배양에 사용되는 세포 배양기 및 정제 공정에 사용되는 장비를 공급한다. 장비 설치 이후, 백신을 포함한 다양한 바이오의약품 신속 생산이 가능하도록 관련 기술 및 서비스를 제공하며, 제조에 소요되는 관련 원부자재의 안정적이며 원활한 공급을 위해 노력한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그룹은 2,000리터 싱글 유즈(Single-Use) 바이오리액터 50기(100,000리터)를 포함한 다양한 장비를 싸이티바로부터 공급받아, 현재 추진 중인 코로나19 백신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월 백신 생산규모는 1억 도스 수준으로 예상되며, 싸이티바가 제공하는 제품과 설비는 지난 3월 착공된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백신센터에 설치해 8월 중 시험가동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최준호 싸이티바 코리아 대표는 “ 이번 파트너십은 싸이티바에게도 전세계적으로 손꼽힐 만한 규모 공급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보다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통해 프레스트지바이오파마그룹의 신속한 백신 생산 및 공급을 도와 팬데믹 종식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 치료에 활용되는 항체 바이오의약품 사업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소연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그룹 회장은 '  코로나19 백신 접종률이 세계 인구 3% 미만인 상황에서 많은 백신 제조기업들이 원부자재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안타까운 상황”이라며 “ 이러한 상황에서 당사와 싸이티바 파트너십 체결은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앞선 기술력을 가진 다양한 기업과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바이오의약품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