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책을 오래 읽는 등 우리 눈은 여러 요인들로부터 건강을 위협받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다양한 안질환으로 진료 받은 환자 수는 늘어나고 있으며, 그 중 황반변성은 2009년 기준 10.1만 명에서 2019년 기준 20.3만 명으로 연평균 7.2% 증가했다. 이러한 이유로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루테인, 지아잔틴과 같은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황반은 안구 망막 중앙 및 후면부에 위치해 있으며, 시세포가 밀집돼 시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여러 가지 원인으로 이 황반부에 변성이 일어나 시력장애를 일으키는 질환을 황반변성이라고 한다. 또 황반부에서 관찰되는 황반색소는 루테인과 지아잔틴으로 구성돼 있는데, 이러한 황반색소는 자유라디칼을 제거해 주거나 광(光)과 같이 눈에 해로운 것을 차단해줌으로써 황반 기능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우리 몸 안에서 스스로 합성되지 않아 음식이나 식품 등으로 따로 섭취해줄 필요가 있다.    

솔빛피앤에프 제품 중 하나인 '섬안(閃眼)골드'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과 비타민A가 주원료로 함유됐으며, 부원료로 포도씨유, 노근추출물, 용안육﹡왕대잎 혼합추출물, 헤마토코쿠스추출물 등이 들어 있다.

섬안(閃眼)골드'는 마리골드꽃에서 추출된 루테인과 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사용하며, 이 복합추출물은 노화로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리고 비타민A는 로돕신을 형성하는 것을 도와주며, 어두운 곳에서 시각 적응을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 

또 '섬안(閃眼)골드'에 함유된 노근은 루테인과 함께 병용하면 루테인의 세포보호효과를 상승시키고, 고용량 루테인에서 나타나는 독성도 완화시킨다는 연구결과를 얻어 루테인과 노근을 결합한 국내 조성물특허를 출원 등록했다.

솔빛피앤에프 관계자는 “ 해당 제품은 하루에 한 캡슐로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 식약처 고시 1일 최대 섭취량인 20mg을 섭취할 수 있으며, 눈이 침침하거나 흐릿하신 분, 장시간 업무를 수행하는 직장인, 책과 컴퓨터,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 노화로 인해 감소될 수 있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한다”며 “ 솔빛피앤에프는 검증된 원료 사용과 엄격한 품질 관리를 통해 고품질 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해당 제품은 솔빛피앤에프 회원 약국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