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김응민 기자] 경기도약사회 박영달 회장이 한약사(국) 현안에 대한 정부의 나 몰라라 식의 방임과 방치는 ‘호미로 막을 것을 가래로 막아야 하는 불행한 사태를 불러 올수도 있을 것’이라며 정부 여당에 대해 문제해결을 위한 즉각적인 대처를 강하게 촉구했다.

박영달 회장은 지난 22일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박 정, 경기 파주 을)과의 민생 연석회의 석상에서 강경한 어조로 한약사(국) 현안에 대한 정부의 미온적 자세를 질타하고 사태 해결을 위한 즉각적인 조치를 거듭 요구했다.

이날 박영달 회장은 "한약사(국) 문제는 이제 직능간의 이해관계를 넘어 국민건강과 국민의 알 권리 차원에서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라며 "내가 가는 약국이 약사가 운영하는 약국인지 한약사가 운영하는 한약국인지 정도는 소비자가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최소한의 장치가 마련돼야 한다"라고 밝혔다.

이어 "한약제제 구분 또한 시급히 해결돼야하며 법의 미비로 인한 갈등을 해결하기는 커녕 직능간 갈등은 당사자가 알아서 해결하라는 식의 정부의 태도는 옳지 않다"라고 비판했다.

또한 정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건기식 소분, 재포장 시범사업 역시 건기식의 부작용 사례와 의약품과 함께 병용할 경우 발생하는 부작용 등 사례를 열거하면서 정부의 이 같은 조치는 비전문가에게 유사 약국, 유사 조제를 허용하는 것과 같은 것으로 결국 건기식의 소분, 재포장 허용은 대기업에 주는 규제특례 특혜사업이라고 단언하면서 시범사업의 철회를 촉구했다.

이외에도 코로나 19 재난시대에 경기도 지역화폐의 가맹제한(연매출 10억)과 관련한 약국 매출의 특수성을 설명하면서 가맹제한 제도 폐지를 건의했다.

이에 민주당 박 정 경기도당 위원장과 국회 보건복지위 정춘숙 의원(경기 용인 병)은 "약사회에서 제안한 내용에 대해서는 상당한 설득력을 가지고 있다"라며 "사안에 대한 면밀한 검토와 함께 직능간 이해관계가 아닌 국민의 입장에서 보다 합리적인 방안으로 사태 해결을 위해 약사법 개정 등 대책을 적극 모색하겠다"라고 답했다.

한편, 이날 민생 연석회의에는 경기도약사회 박영달 회장, 연제덕 부회장, 김미숙 정책단장(경기도의원), 백준호 파주시 분회장이 참석했고 민주당 경기도당에서는 박 정 경기도당위원장, 정춘숙 국회의원, 경기도의회 염종현 직능위원장, 소영환 부위원장, 최종현 의원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