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5-07 18:00 (금)
GC녹십자, 희귀질환 환우 대상 ‘제 1회 스마일 미술대회’ 후원
GC녹십자, 희귀질환 환우 대상 ‘제 1회 스마일 미술대회’ 후원
  • 이권구
  • kwon9@pharmnews.com
  • 승인 2021.04.14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6일부터 30일까지 참가 신청…전체 일정 비대면 행사 진행

 

[팜뉴스=이권구 기자] 국내 희귀질환 환우를 위한 미술대회가 열린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세계 혈우인의 날과 희귀질환 극복의 날을 기념해 한국코헴회 및 한국희귀난치성질환연합회가 주최하는 ‘제 1회 스마일 미술대회’를 후원한다고 14일 밝혔다. 행사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고려해 접수부터 결과 발표까지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미술대회는 희귀질환 환우들이 각자 인생에서 가장 행복했던 시간을 그리며, 그 순간을 영원히 기억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아 기획됐다. 참가자들을 웃음짓게하는 순간, 시간, 사람 등 모든 것에 대해 자유롭게 그린 작품을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주최측은 참가 그룹을 유초등부, 중고등부, 성인부 3개 부문으로 나눠 종합대상 1명과 부문별 금상, 은상, 동상을 각각 1명씩 뽑아 전체 10명의 참가자에게 경품을 수상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참가자 전원에게 기념품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참가 신청은 오는 16일부터 30일까지 스마일 미술대회 공식홈페이지(www.smiledrawing.com)에서 할 수 있으며, 전문 심사위원 심사평가를 거쳐 내달 31일 최종결과 발표와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GC녹십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희귀질환 환우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C녹십자는 창립 초기부터 희귀질환 치료제 연구에 집중해 국산 혈우병 치료제 개발에 처음으로 성공했으며, 최근에는 세계 최초로 중증형 헌터증후군 치료제 개발에 성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