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신속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 진시스템(대표이사 서유진)이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하고 코스닥 상장을 위한 기업공개(IPO)에 돌입했다.

총 공모주식수는 142만 5,000주로 제시한 희망 공모가 밴드는 1만 6,000원~2만원이다. 5월 6~7일 기관투자자를 대상으로 수요예측을 진행해 최종 공모가를 확정하고 13일과 14일 일반 청약을 받는다. 진시스템은 5~6월 중 상장 예정이며, 상장 주관사는 삼성증권이다.

진시스템 주요 사업은 장비, 키트, 시약을 아우르는 토탈 분자진단 플랫폼 솔루션으로, 3가지 핵심적인 플랫폼 기술을 통해 차별화된 현장 분자진단 솔루션을 개발, 적극적인 사업화를 진행하고 있다.

회사는 진단 시스템에 적용될 컨텐츠를 다각화하며 미래 성장 동력도 확보한다. 실제로 최근 원천 기술이 집약된 꿀벌 낭충봉아부패병 진단키트와 살모넬라균 검사키트의 상용화에 성공했다. 특히 살모넬라균(식중독균) 검사키트는 국내 최초로 미국 AOAC 국제 인증을 받으며 진시스템의 글로벌한 역량을 입증시켰다. AOAC는 세계 식품 관련 제품들의 안전성 및 미생물 검사 시험법을 공인하는 기관이다.

서유진 진시스템 대표이사는 “코스닥 상장을 계기로 분자진단 시설 및 분자진단 키트 연구개발에 투자함으로써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업계에서 입지를 다지며, 현장진단형 분자진단 플랫폼의 글로벌 리더로서 도약하겠다”고 전했다.


 


 


 

 


 

[진시스템 IPO 일정(예정)]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