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삼진제약(대표이사 장홍순, 최용주)이 통증 및 결림 등에 효과 빠른 ‘이부프로펜 400mg’과 위장관 보호를 위한 ‘마그네슘 80mg’을 주성분으로 하는 복합진통제 ‘게보린 릴랙스’ 연질캡슐을 출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게보린 릴랙스’ 연질캡슐에 함유된 ‘이부프로펜’은 체내 각종 장기에 널리 분포하는 지방산 유도체 생리활성 물질로 염증과 통증반응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는 ‘프로스타글란딘(prostaglandin)’ 생성을 억제하는데, 이로 인해 감각중추에 통증 유발물질이 전달되는 과정을 차단해 통증을 억제하는 작용을 한다.

또 ‘산화마그네슘’은 ‘이부프로펜’ 흡수를 촉진하고 근육이완 작용으로 근육통을 완화하며, 위장관 보호 효과를 통해 ‘NSAIDs’가 갖는 대표적 부작용인 속쓰림 등 위장장애를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 더불어 ‘게보린 릴랙스’ 연질캡슐에는 오심, 졸음, 어지러움 등을 유발하는 중추성 근이완제 성분이 들어 있지 않아 비교적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다.

특히  국내 최초 ‘이중연질캡슐’(Omni Soft공법 - 2종 이상의 서로 다른 조성물이 함유됐지만 제제학적으로 안정된 연질캡슐 제조 기술, 2022년 특허 및 상표등록 예정)로 산성인 ‘이부프로펜’과 염기성인 ‘마그네슘’이 배합됐을때 발생 가능한 습윤, 착색 등으로 인한 안정성 저하와 복용 시 유효성분이 체내 흡수되는 척도인 용출율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등 분리 흡수를 통해 각 성분 특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해 높은 흡수와  뛰어난 효과를 나타내게 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삼진제약 김제석 게보린PM은 “게보린 릴랙스 연질캡슐은 고함량 이부프로펜과 마그네슘이 함유 된 복합진통제로 우수한 근육통 완화 효과와 소염진통제 복용으로 인한 속쓰림이 적다. 근육통, 요통, 어깨결림 빠른 완화를 원하시는 분들, 평소 약한 위장관으로 소염진통제 복용을 걱정하시는 분들, 외용 진통제에 대한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에게 좋은 반응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