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의 백신센터가 올해 8월 일부 시설을 시험가동한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대표이사 박소연)는 7일 지난달 착공에 들어간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백신센터 연내 준공 및 생산시스템 밸리데이션 완성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전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코로나19 사태를 기점으로 향후에도 다양한 형태 감염병이 출현할 것으로 전망하고, 이에 대한 예방 백신 및 치료제 개발을 계획해 왔으며, 백신센터는 이러한 계획 일환으로 기획된 인프라다.

백신센터는 관계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가 제공하는 위탁엔지니어링(Contract Engineering Organization)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 바이오팩토리가 도입된 제조시설과 원제생산을 위한 전문적인 용역서비스를 제공받을 계획이며, 올해 내 코로나 백신을 비롯한 본격적인 백신 생산에 들어갈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한편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투자자와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구축을 이달 하순까지 완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회사의 사업진행 상황 및 계획 등을 투명하게 공개해 시장의 불확실성을 제거하고, 투자자 신뢰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주주가치 제고와 주가 안정을 위해 필요할 경우 자사주를 매입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박소연 대표는 “글로벌 규모 백신 생산센터 건립을 기반으로 백신 연구개발 및 생산 사업으로 새로운 수익창출은 물론 관련기술을 보유한 제약사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해 주주가치 증대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