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필로시스헬스케어(대표이사 최인환)는 말레이시아와 계약한 약 32억 원 규모 코로나19 항원신속진단키트 ‘Gmate COVID-19 Ag’를 전량 납품했다고 1일 밝혔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지난해 3월 말레이시아 A&B Health Supplies SDN. BHD.와 280만 달러(약 31억원) 규모 코로나19 항원진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했다최초 계약 시 항원진단키트를 공급할 예정이었으나 항원신속진단키트인 Gmate COVID-19 Ag가 말레이시아 보건성 산하 병원에서 95% 정확도를 보이며 우수성을 인정받아 공급 제품이 변경됐다. 기존 공급 기간도 3년이었으나, 필로시스헬스케어는 1년만에 전량 납품을 완료했다.

필로시스헬스케어는 항원신속진단키트와 더불어 검체채취키트 수출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고, 지난 1월 미국 및 UAE에 4800만 달러(약 529억 원) 규모 검체채취키트 공급계약을 체결했고, 2차 납품이 완료되고 3차 납품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필로시스헬스케어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납품완료를 시작으로 타 국가와도 출하를 조율 중에 있다”며 “ 미국 및 UAE에 납품하는 검체채취키트 역시 3차 납품을 준비 중이고 타 국가 역시 추가 납품을 논의 중”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