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항체의약품 개발 전문 제약사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대표이사 박소연)가 31일 관계사인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양재영) 제2캠퍼스 내 증설 공간 부지에서 글로벌 규모 백신 생산센터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백신센터(Prestige Biopharma Vaccine Center, 이하 백신센터)’ 착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건립에 들어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백신센터는 부지 2000㎡, 연면적 약 8500㎡ 공간을 활용해 세계적인 수준 생산규모(약 10만 리터)를 확보하게 된다. 특히 프레스티지바이오로직스의 특화된 서비스인 커스텀 엔지니어링을 활용해 효율성을 높였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산 공정에 맞춤형 적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된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연내 준공 및 생산시스템 밸리데이션을 완성하고 제품 생산을 위한 준비를 완료할 예정이다. 또 현재 당면해 있는 코로나19 백신 생산을 시작으로 향후 발생하는 각종 바이러스성 전염병에 대한 백신 생산에 선제적 대응을 목표로 기술개발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박소연 대표는 “ 코로나19 백신을 전세계 인구가 모두 접종 받으려면 생산량을 더 늘려야 하고 면역력 지속 기간에 따라 추가 접종과 변이바이러스에 대처할 개선된 백신이 필요할 수도 있는 상황”이라며 “글로벌 규모  백신 생산센터 건립을 기반으로 백신 연구개발 및 생산 사업으로 새로운 수익창출은 물론 코로나19 펜데믹 대응을 위해 관련기술을 보유한 제약사 사명감을 갖고 기로서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