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그룹 계열사 한미헬스케어(대표이사 임종훈)은 특허받은 독자공법인 ‘전두유’ 공법을 적용해 콩을 ‘통째로 갈아서 만든’ 특별한 제품인 ‘완전두유™’ 브랜드 가치를 높여가고 있다.한미헬스케어는 20년간 이어진 두유품목인 ‘전두유’를 ▲완전두유™ 시그니처(3종) ▲완전두유™ 프리미엄(7종) ▲완전두유™ 플레이버(6종) 3개 제품군의 16개 품목으로 지난해 4월 리뉴얼 출시했다.

한미헬스케어 관계자는 “전두유 공법을 활용한 제조 특허는 국내를 포함해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등 10개국에 등록되어 있는 핵심 기술”이라며, “5無첨가(설탕과 향료, 증점제, 안정제, 유화제)와 가벼운 칼로리로 남녀노소 모두 건강하게 즐길 수 있으며, 철저한 멸균 처리로 유통과 보관이 용이해 언제 어디서든 쉽게 섭취할 수 있다”고 말했다.

사진. 한미헬스케어, 완전두유
사진. 한미헬스케어, 완전두유

시그니처(Signature) 3종은 국산 콩 맛 그대로를 살린 ‘완전두유 퓨어(pure)’와 한국과 일본에서 특허를 받은 포스트바이오틱스(EF-2001) 5000억 마리가 첨가된 국내 최초 포스트바이오틱스(EF-2001) 두유인 ‘완전두유 5000’, 그리고 특허받은 포스트바이오틱스(EF-2001) 1000억 마리와 프락토올리고당을 첨가하고, 국내 최초 두유 종이빨대를 부착한 ‘완전두유 1000’ 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리미엄(Premium) 7종은 ‘검은콩’ ‘검은콩 고칼슘’ ‘검은콩 21곡’ ‘검은콩 검은참깨’ ‘호두와 아몬드’ ‘약콩’ ‘서리태’의 100% 국산콩 제품으로 특허받은 포스트바이오틱스(EF-2001) 100억마리가 첨가돼 있다.

플레이버(Flavor) 6종은 ‘검은콩’ ‘검은콩 검은참깨’ ‘21곡 선식’ ‘블랙 7’ ‘약콩’, ‘고칼슘 달콤한 맛’으로 구성됐다. 두유를 처음 접하는 소비자들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로, 6종 모두에 뼈에 좋은 칼슘 성분이 추가돼 있다.

사진. 한미헬스케어, 완전두유 비건인증
사진. 한미헬스케어, 완전두유 비건인증

■ 식물성 원료로 비건 인증도 획득

또 완전두유 퓨어와 블랙7 2종 제품이 한국비건인증원으로부터 비건(vegan·채식주의) 인증을 받으며, 더욱 건강한 제품으로 이름을 알렸다.

한미헬스케어는 채식 위주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비건 식품으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건강을 생각하는 더욱 많은 소비자에게 다가가기 위한 노력의 결과로 비건 인증을 받았다.

비건 인증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는지, 제품 생산을 위해 동물실험을 하지 않는지 등을 기준으로 한국비건인증원이 부여하는 공식 인증제도다.

완전두유™는 혼합성분과 제조 과정등에 대한 과정을 통해 각 제품 표시 사항에서 알 수 없는 하위원료까지 확인을 받아, 식품첨가물이나 원료 생산 중 정체, 여과,화 학반응 등에서 동물 유래 원료가 사용되지 않은 제품임을 다시 한번 인증받았다.

채식을 하는 소비자들이 세부 원재료를 확인하는 수고를 하지 않고도 완전두유™제품을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게 됐으며, 완전두유가 현대인의 건강식품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게 된 계기가 됐다.

■ 환경을 생각하는 종이빨대 업계 최초 부착 

완전두유™는 순수 100% 펄프 종이빨대를 두유 및 유제품 군 최초로 적용했다. 두유 및 유제품 군에서 플라스틱이 아닌 종이빨대가 적용된 첫 사례다.

완전두유에 적용되는 종이 빨대는 국제산림협회(FSC) 규정을 통과하고, 식품 포장재 규정에도 부합하는 종이만을 사용해 제조했으며 물리적 안전테스트도 통과했다.

또 환경 유해물질이 포함되지 않고, 상온에서 일정기간 내 생분해가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하는 국제 환경인증인 TUV AUSTRIA 의 ‘OK home compost‘ 테스트도 통과했다.

한미헬스케어 관계자는 “종이빨대는 일반 플라스틱 빨대 대비 제조 원가가 3배 가량 높지만, 인류 건강은 물론 환경까지 생각하는 완전두유 제조 철학에 부합해 도입을 결정했다”며 “향후 완전두유 5000, 완전두유 퓨어 제품에도 종이빨대를 확대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방송인 ‘한혜진’ 공식모델 소통 확대= 이외에도 완전두유™는 일반 소비자에게 더 친근하고 가깝게 다가가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간다. 완전두유™는 공식 브랜드사이트도 리뉴얼하며, 톱모델 겸 방송인 한혜진을 완전두유 공식 모델로 선정했다.

또한 공식모델 한혜진과 함께 촬영한 다양한 광고 영상을 공개하고, 소비자와 함께 하는 이벤트도 지속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한미헬스케어 관계자는 “콩의 영양 성분을 100% 완벽하게 담아 낸 완전두유™는 한미헬스케어만의 20년 이상 노하우와 첨단 기술이 함축된, 세계 최고의 두유 제품이라 자신한다”며 “두유 섭취의 시대별 트렌드를 반영하고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식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두유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