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4-14 17:00 (수)
[창간특집 5] 삼진제약 위시헬씨, 고객맞춤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라인업 구축
[창간특집 5] 삼진제약 위시헬씨, 고객맞춤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라인업 구축
  • 팜뉴스
  • mail@pharmnews.com
  • 승인 2021.03.23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이제는 신성장 산업이다..우리 회사 제품 최고]
피부, 면역력, 다이어트 등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라인업으로 특화
프로바이오 피부엔진, 마켓컬리 등 온라인몰 재주문 이어져…

 

삼진제약 통합헬스케어브랜드 위시헬씨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제품 군은 고객 맞춤형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라는 컨셉 아래 피부, 다이어트, 면역력 등 차별화된 프로바이오틱스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 2월 4세대 유산균에 면역력을 더한 ‘포스트바이오 이뮨엔진’과 온가족이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는 ‘포스트바이오 온가족엔진’을 출시해 고객 맞춤형 제품 포트폴리오를 더욱 강화했다.
 

사진. 삼진제약, 위시헬씨

위시헬씨는 지난 2020년 7월 출범 후 ‘마켓온제이’라는 자사 온라인몰을 함께 런칭시키며 소비자 접근성 및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온라인을 주요 유통 채널로 삼았다.

온라인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등 온라인 영업 기반을 통해 견실한 매출 성장을 꾀하고 있으며 향후 홈쇼핑이나 오프라인 채널(H&B스토어, 대형 할인점 등)에도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프로바이오틱스 시장 성장과 다양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에 대한 소비자의 NEEDS, 그리고 차별화된 기능성을 갖춘 제품력이 잘 맞아 떨어져서 위시헬씨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은 소비자 충성도 높은 사랑을 받고있다.

지난 2020년 11월 론칭한 ‘프로바이오 피부엔진’은 SNS에서 소비자들의 후기와 입소문을 타고 효과와 인기가 빠르게 전파되기도 했다. 그 결과로 마켓컬리, 11번가 등 종합 온라인몰에 론칭한 물량이 예상보다 빠르게 조기 완판되며 재생산이 지속적으로 이뤄지기도 했다.

‘프로바이오 피부엔진’은 면역과민반응에 의한 피부상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바이오틱스 제품이다. 하루 한 포 분량에 유산균 100억 마리 이상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건강과 장 건강을 동시에 케어할 수 있다. 특히 ‘프로바이오 피부엔진’의 주 원료인 ‘락토바실러스 사케이 프로바이오65(Lactobacillus Sakei Probio65)’는 식약처로부터 피부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프로바이오틱스로 김치의 발효과정에서 발견한 식물성 생유산균이며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혈청 내 사이토카인 농도를 감소시켜 준다는 결과를 확인했다.

사이토카인은 인체에 바이러스 등이 침입했을 때 분비되는 면역물질인데, 과다하게 분비될 경우 체내 곳곳에 염증 반응을 일어날 수 있다. 또한 ‘프로바이오 피부엔진’은 주원료 외에 장내 유익균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프락토올리고당)가 결합된 신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유익균 증식 및 유해균 억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준다.

‘피부엔진’의 주원료인 프로바이오65의 연구개발자 박용하 교수(영남대학교 맞춤의료연구단장)는 30년 간 유산균을 연구한 권위자로 특히 김치 유산균의 항바이러스 및 면역력 증진 효능, 효과를 오랫동안 연구해 왔다. 박교수 연구팀이 보유한 김치 유산균 및 미생물 관련 논문들은 SCI급을 포함해 모두 230여 편 이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사진. 삼진제약, 위시헬씨

특히 프로바이오65는 아토피 증상자(2세~10세)를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SCORAD(민감성피부정도) 지수가 탁월하게 개선되는 결과로 피부개선 효과를 입증했으며 식약처로부터 피부기능성을 개별인정 받았다.

뿐만 아니라 프로바이오 65는 이러한 연구 성과를 통해 한국과 미국, 중국에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에서도 개별특허가 등록된 특허 유산균이다.

삼진제약은 ‘프로바이오 피부엔진’의 유산균이 최대한 생존해 있는 신선한 상태로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전 과정 냉장 배송 시스템을 운영한다. 이 제품은 생유산균을 사용해 온도 변화에 민감하기 때문에 제품 수령 후에도 냉장 보관하며 섭취해야 한다.

온가족엔진,이뮨엔진=우리 몸의 장 내에는 면역 세포 70% 이상이 분포되어 있어 건강한 장 활동이 신체 전반의 건강으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건강을 유지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유산균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최근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를 배합한 신바이오틱스에 이어 4세대 유산균으로 떠오른 ‘포스트바이오틱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삼진제약 위시헬씨 ‘포스트바이오 ‘온가족엔진’은 차세대 유산균인 ‘포스트바이오틱스’ 제품으로 식약처 인정 유산균 17종과 그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부원료), 그리고 유산균 대사산물(포스트바이오틱스)을 동시에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유산균 대사산물은 사균(죽은 균)이라 생균인 프로바이오틱스에 비해 효과가 적을 것으로 생각할 수 있으나 사균의 배양물이나 세포벽과 같은 성분들에 의해 유해균을 직접 억제하기 때문에 오히려 빠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반면, 프로바이오틱스는 장에 정착하여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이로 지속적으로 증식하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장내 유해균을 억제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장 건강을 위해 위 세가지 요소들은 다 중요하다. ‘포스트바이오 온가족엔진’은 대장과 소장에 정착하여 장 건강을 돕는 17종 유산균과 장 속 유산균의 생존률을 높여준다고 알려진 L-프롤린을 부원료로 함유하고 있으며 부담없는 요거트 맛으로 온가족이 섭취할 수 있다.

또한 ‘포스트바이오 이뮨엔진’은 유산균과 L-프롤린 뿐만 아니라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이 함유됐다. 맛있는 블루베리 맛으로 장 건강은 물론, 면역기능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유산균 다이어트 비컴핏=서울대 연구진에 의해 개발된 프리미엄 유산균 다이어트 ‘비컴핏’은 17종의 혼합 유산균과 균 생장에 필요한 프리바이오틱스(부원료)가 함유되어 있다.

특히 한국인의 장 내에서 발견한 특별한 균주인 락토바실러스 파라카제이(L. paracasei, KBL382)는 해외에서 수입하는 일반적인 프로바이오틱스 제품과는 달리 건강한 한국인의 장에서 발견한 균주를 직접 배양하고 연구하여 개발한 것으로 장내 유익균을 늘리고 유해균 증식을 막아준다.

또한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는 가르시니아캄보지아 추출물과 탄수화물 대사 및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이 함유되어 있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삼진제약 백준영 PM은 "삼진제약 위시헬씨 브랜드의 프로바이오틱스 제품들은 다양한 건강 기능성을 추구하는 최근 트렌드에 맞춰 남녀노소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품 컨셉에 맞춰 기능성을 골라 유산균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선택 폭을 넓히고 다양한 니즈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