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제1차 대한약사회관 임대권 부당거래 조사위원회

[팜뉴스=김응민 기자] 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는 17일 제1차 대한약사회관 임대권 부당거래 조사위원회(위원장 권태정 감사)를 개최하고 입장을 밝혔다.

조사위원회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대한약사회 직전·현직 감사단은 지난 3월 3일 간담회를 개최하고 최근 대한약사회에 접수된 내용증명(2021.2.19. 계약이행 최고)을 통해 공식적으로 문제가 제기된 지난 조찬휘 집행부의 재건축 추진 약사회관 건물에 대한 전세권·운영권 가계약과 관련한 부당거래 사안을 논의했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간담회에서는 과거 약사회관 신축 논의과정에서 불거졌던 회관 임대를 전제로 한 1억원의 가계약 사건 이외에 중도금 계약이 추가로 진행됐고 2억원이 추가로 전달된 사안에 대해 심각하게 인식했다”라며 “이번 사안을 엄정하고 공정하게 조치하기 위해 대한약사회 대의원총회 선출직인 감사(직전·현직 감사 7인)를 중심으로 조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권태정 감사를 선임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본 조사위원회는 간담회 개최 이후 약사회에 접수된 내용증명의 사실관계 확인과 고문변호사 법률자문 등의 사전조사를 진행하고 오늘(17일) 제1차 회의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라고 덧붙였다.

조사위원회는 또, “이번 제1차 회의에서는 내용증명과 관련한 회신 및 처리방안, 향후 대책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예정이며, 공정성을 최우선 원칙으로 단 한 점의 의혹이 없도록 사실에 근거하여 철저히 조사할 방침이다. 또한 주변의 어떠한 압력에도 흔들리지 않고 공명정대한 조사를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기본재산의 관리 및 처분은 대의원총회 의결을 받도록 정관(제22조 제5항 제5호)에 정하고 있는바, 총회 의결 없이 진행된 불미스러운 부당거래 행위에 대한 책임 소재를 분명히 밝히고 엄정하게 책임을 물을 것”이라며 “감사단은 정관 및 규정에 따른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대한약사회에 일체의 피해가 없도록 조치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