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이뮤니스바이오가 NK세포배양액에 이어 더마코스메틱 라인으로 제품 영역을 확장할 수 있는 ‘조절 T 세포 배양액을 포함하는 상처치유용 조성물’ 특허를 등록(10-2218211)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조절 T 세포 배양액(Treg cell conditioned media)이 상처 치유 효과를 가지도록 하는 배양법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해당 기술로 생산한 배양액의 다양한 항염증성 사이토카인과 성장인자는 피부세포 이동성을 촉진시켜 상처로 손상된 피부세포를 회복시킨다. 해당 배양액을 처리한 결과, 손상된 세포들이 정상 세포로 교체되는 것이 확인됐다.

또 단백질 분해 효소인 매트릭스 메탈로프로테아제 (MMPs)와 접착 단백질인 카데린 (E-cadherin) 발현을 감소시켜 흉터 발생을 억제한다. 아울러  MMP-1 발현과 분비가 모두 현저히 증가해 상처 부위 세포외기질(ECM) 분해 및 조직 재생성을 활성화한다. 면역세포인 조절 T 세포 배양액은 상처가 발생할 경우 일어나는 염증 반응에도 관여해 더욱 빠른 치유를 돕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뮤니스바이오는 2020년, 국제학술지 ‘Clinical Cosmetic and Investigational Dermatology’에 조절 T 세포 배양액이 상처 부위의 손상된 세포를 정상세포로 교체하여 치료되는 효과에 대한 연구결과를 게재했다.

강정화 대표는 “세포배양액을 함유한 피부 재생, 아토피 완화, 항염증 등의 기능성 화장품과 의약품에 준하는 더마코스메틱 등 제품라인을 넓혀나갈 예정”이라며 “현재 출시 중인 NK세포배양액 화장품인 ‘셀레스토’와 함께 여드름, 피부 진정 등의 제품을 구체화해 스킨과 로션 등 기초라인, 앰플, 마스크팩 등 파이프라인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