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주)바이오니아는 코로나19 돌연변이 분석키트 ‘AccuPower® COVID-19 Variants ID Kit’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분석키트는 최근 영국 브라질 남아공 등에서 발견된 코로나19 변이주를 분석해 개발했으며, 코로나19 바이러스 변이를 일으키는 주요 돌연변이 5종을 동시 확인할 수 있다.

또 분자진단 장비를 이용해 2시간 이내 어떤 변종인지 쉽게 확인할 수 있어, 감염자들 격리와 치료 및 연구 등 중요 자료로 활용될 수 있으며 지속해서 발생될 가능성이 있는 돌연변이를 최대 32개까지 확인할 수 있다.

바이오니아 관계자는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계속 진화하면서 감염병 전파 속도가 빨라져 확진자가 급속히 증가하면 의료 체계에 악영향을 끼치고, 백신 효과를 약화시켜 재감염되는 사례를 증가시킬 가능성이 높다”며  “이번 제품 출시로 코로나19 분자진단 검사부터 변이주 분석까지 코로나19 솔루션 스펙트럼을 넓혔다. 현재 코로나19 관련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 90여개국 고객을 중심으로 우선 공급해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바이오니아는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2,070억원, 영업이익 1,051억원으로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