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국내 의료 인공지능(AI) 첫 상장기업 제이엘케이(대표이사 김동민ㆍ김원태)가 ‘가상적 3차원 심층 신경망(DNN, Deep Neural Network)을 이용하는 영상 분석 장치 및 방법’에 대한 미국 특허(특허 출원 제16/496,90호)를 등록했다고 3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미국 등록에 성공한 특허 기술은 MRI, CT와 같은 3차원 영상에서 축이 다른 복수의 2차원 영상데이터를 미리 설정된 순서대로 쌓아 가상 3차원 데이터로 재구축한 뒤 각각의 방향으로 2차원 합성곱 신경망(CNN, Convolution Neural Network)을 적용해 3차원 CNN에 대비해 학습에 필요한 파라미터(Parameter)를 줄일 수 있는 알고리즘이다.
이러한 기술은 의료 분야와 같이 수집할 수 있는 데 개수가 한정적인 인공지능 분야에서 특히 유효한 기술로, 국내외 인공지능 기반 의료 및 데이터 관련 분야에서 확장 가능성이 넓은 기술로 평가된다.

이 발명은 제이엘케이 의료 인공지능 플랫폼 ‘에이아이허브(AIHuB)’ 및 토탈 데이터 매니지먼트 플랫폼 ‘헬로데이터(Hello Data)’ 등 다양한 플랫폼의 3차원 데이터 인공지능 딥러닝(Deep Learning) 학습 방법에 관한 것으로, 향후 3차원 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솔루션 개발 및 고도화에 활용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제이엘케이 김동민 대표이사는 “제이엘케이는 혁신적인 인공지능 기술 기반 국내외 인허가, 특허등록 및 출원 건수가 동종사 대비 월등히 많다”며 “이번 미국에서 독자 특허 등록 성공을 계기로 미주 시장으로 확장할 수 있는 성장 동력이 마련됐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