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오스코텍 (대표 김정근.윤태영)은 스웨덴 바이오텍 비악티카社(Beactica Therapeutics AB)와 공동연구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오스코텍에 따르면 이번 계약에 따라 양 사는 비악티카의 혁신 항암 과제인 LSD1 프로그램 초기 전임상 연구를 공동 진행하며, 오스코텍은 향후 후보물질 전임상 및 임상개발과 상업화를 단독으로 진행할 수 있는 권리를 가질 수 있다.

공동연구 기간 중 오스코텍이 개발 및 상업화를 위한 독점적 권리 확보를 결정할 경우, 동 후보물질을 직접 개발하여 상업화하거나 다국적 제약사에 서브라이센싱 할 수도 있게 된다.  이때 비악티카는 그에 대한 대가로 최대 149백만 유로에 달하는 지분투자, 마일스톤 등을 수령하거나 서브라이센싱에 따른 수익 배분을 받을 수 있다.  그 외 계약조건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은 밝혀지지 않았다.

오스코텍 윤태영 대표는 “ 기존에 개발돼 오던 LSD1 저해제와 달리, 비악티카 LSD1 allosteric inhibitor(자리성 저해제)는 안전성 및 적응증 개발 측면에서 아주 차별적이고 독특한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이번 합의는 단기적으로 회사 전임상 파이프라인을 강화함과 동시에 중장기적으로는 상호 보완적인 기술역량을 지닌 양 사가 협력을 확대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