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뉴스=이권구 기자] ​크리스탈지노믹스는 '아이발티노스타트'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에 대한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허명은 ‘제2형 중증 급성 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또는 치료용 약학 조성물’로, 크리스탈지노믹스는 동물실험(in vivo)에서 아이발티노스타트의 코로나19 치료 효과를 확인해 특허 출원을 진행했다.

이에 앞서 LPS (박테리아 내독소) 감염된 마우스 급성 폐손상 모델에서 아이발티노스타트 단독 투여에 의한 항염증 효과 확인 및 인플루엔자 감염된 마우스 바이러스 모델에서 아이발티노스타트 단독 투여에 의한 일부 염증성 마커 발현이 감소하는 효과도 확인했다고 회사 측은 설며앻ㅆ다.

아이발티노스타트는 자체 개발한 신규 후보물질로 코로나19 감염 등으로 발생하는 사이토카인 폭풍으로 인한 급성폐렴 및 코로나19 후유증으로 발생하는 섬유증 등을 치료하는 염증치료 신약이다. 미국에서 아이발티노스타트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임상 2상 시험을 개시하기 위해 지난달 29일(현지시간) FDA에 Pre-IND 미팅을 신청했다.

크리스탈지노믹스 관계자는 “아이발티노스타트가 동물실험에서 폐와 신장의 염증·섬유증 치료 효능이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며 “코로나19의 폐 관련 합병증에 대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