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4 18:00 (목)
동구바이오제약, 주주가치 극대화 위한 무상증자 실시
동구바이오제약, 주주가치 극대화 위한 무상증자 실시
  • 최선재 기자
  • remember2413@pharmnews.com
  • 승인 2021.02.2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통주 1주당 신주 2주 배정 무상증자 실시
고른 성장 통한 본격적인 성장사이클 진입
사진. 동구바이오제약 CI
사진. 동구바이오제약 CI

동구바이오제약은 지난 15일 보통주 1주당 신주 2주를 배정하는 무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상장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이번 무상증자는 시장의 호평을 받으며 그 배경에 주식시장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1주 이하를 발행하는 통상의 사례를 벗어나 주당 2주의 대규모 신주발행을 진행하는 이번 무상증자는 3월 3일을 신주배정기준일로 정하여 4월 5일 신주 상장이 예정되어 있다. 1,886만주의 신주 발행으로 동구바이오제약의 주식수는 2,846만주가 되며, 신주 발행에 소요되는 신주발행대금은 자본잉여금 94억원을 통해 자본 전입된다.

현재 동구바이오제약의 자본잉여금은 3분기 보고서 기준 426억원이며 이익잉여금은 492억원이다. 최근 몇 년간 공장 증설, R&D투자, 바이오벤처 투자 등 성공적인 투자활동으로 사업이 본격적인 성장사이클로 진입함에 따라 무상증자를 통해 본격적으로 유통주식수 확대 및 주주가치제고 등 밸류업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한해,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대면영업이 제한되며 영업활동에 큰 제약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전문의약품과 CMO사업으로 대표되는 본 사업과 메디컬디바이스, 코스메슈티컬, 바이오벤처 투자 등 신규사업의 두 부문이 모두 고른 성장을 보이며 본격적인 성장사이클 진입을 보이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의 성공적인 바이오벤처 투자도 시장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12월 코스닥 이전 상장을 실시한 지놈앤컴퍼니를 시작으로 공모주 청약에서 1,102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뷰노가 오는 26일 상장을 예정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동구바이오제약이 최대주주로 있는 계열사이자 최근 아토피 피부염 치료제 임상 1상에 돌입한 노바셀테크놀로지와 조 단위 기업가치가 거론되는 SD바이오센서의 모회사 바이오노트가 상장을 준비하고 있다. 또, 높은 투자 밸류로 업계의 기대를 받아온 디앤디파마텍도 연내 상장 재도전을 준비하고 있다.

지난해 정기주주총회에서 분기배당 제도 도입을 위해 관련 정관을 변경한 동구바이오제약은 상장 이후 지속적인 배당, 자사주 취득, 무상증자 등 적극적인 주주친화정책을 실시하고 있다.

동구바이오제약 조용준 대표이사는 “회사의 실적, 투자 성과, 미래 성장성 등을 고려했을 때 동구바이오제약은 시장에서 저평가 되어 있다”며 “이번 무상증자를 통하여 보다 많은 주주 분들께 회사를 소개하고 적정한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주주와 함께 발전하는 기업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