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릿지바이오테라퓨틱스가 특발성 폐섬유증(IPF) 신약 후보물질 ‘BBT-877’ 후속 개발 가속화를 위해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와 전략적 협력체계를 강화했다.

브릿지바이오는 BBT-877 후속 개발과 가속화 지원을 목적으로 원 발굴기업인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로부터 제 3자배정 유상증자를 통해 50억 원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공시했다. BBT-877은 다양한 섬유증질환에 관여하는 것으로 알려진 신규 표적 단백질 ‘오토택신(autotaxin)’ 활성을 저해하는 계열 내 최초(First-In-Class) 신약 후보물질로, 현재 임상 2상 준비 단계다.

양사는 다양한 섬유화 질환 타깃 치료제를 비롯해 항암제 등 미충족 의료수요가 높아 신약개발이 절실히 요구되는 영역에서 오토택신 저해 기전 관련 추가 후보물질 탐색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레고켐바이오 김용주 대표는 “BBT-877 원발굴기업으로 향후 개발 가속화에 공조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BBT-877 시장경쟁력 제고와 성공적인 후속 임상 개발을 위해 협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브릿지바이오 이정규 대표는 “ FDA와 미팅을 거쳐 올 하반기 중 임상 2상 진입을 목표로 본격적인 성장 궤도를 그려나갈 BBT-877의 순조로운 후속 개발을 위해 원발굴기업과 두터운 공조 체계를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회사는 오는 3월 30일 정기주주총회에 이정규 현 대표이사를 사내이사로 재선임하고, 김병 현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을 신규 선임하는 안건을 상정했다고  23일 별도 공시했다.

또 지난해 매출 63억원(전년비 89.1% 감소), 영업이익 -195억원(적자전환) 당기순이익 -192억원(적자전환)을 기록한 것으로 잠정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실적과 관련, 회사는 기술이전 사업 모델 유동성에 따라 매출액이 감소했고, 임상개발 비용 과제/시기 변동에 따른 경상연구개발비 감소가 손익 변동 주요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