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동(대표 변상기, 오창규)은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중인 ‘CT101’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임상2상 임상시험계획 승인(IND)을 신청했다고 22일 밝혔다.

국동에 따르면 바이오 벤처기업인 쎌트로이, 휴맵과 연구협약을 통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개발을 위한 공동연구에서 여러 후보물질을 스크리닝 해왔으며, 인간 폐세포(Calu-3)를 이용한 실험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는 물질을 발견했다.

회사는 해당 물질은 코로나바이러스 복제를 직접적으로 억제하는 작용기전으로, 코로나19 치료제 가능성은 해외 다수 연구기관에서도 검증된 바가 있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또 ‘CT101’은 오랫동안 안전성이 확립돼 왔고, 노인 및 소아 대상 경험도 있어 약물 재창출로 개발할 경우 다양한 연령층에 대한 치료제로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국동 관계자는 " 이 약물에 쎌트로이 원천기술을 접목 편이성과 효율성을 개선시킨 새로운 신규 물질을 개발했으며, 현재 이를 이용한 후속 연구 중"이라며 “ 식약처에 신청한 임상과 병행해 과학적 데이터를 꾸준히 확보해 나갈 방침이고, 최근 유행하는 변종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대한 데이터를 포함해 추가 임상도 계획하고 있다” 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