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엘비제약은 삼성제약의 향남공장(사진)을 인수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제약 공장 및 설비 인수는 제약설비를 확장함으로써 규모를 키우는 동시에 제품군을 다양화하고, 나아가 에이치엘비 그룹 내 파이프라인 생산기지로서 기능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차원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향남공장은 에이치엘비제약이 운영중인 남양주 공장 3배 규모로 이번 인수를 통해 에이치엘비제약 생산능력(CAPA)은 대폭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또 에이치엘비제약 주력제품은 정제/캡슐 제품인데, 이번 향남공장 인수로 주사제, 수액제, 액제, 우청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향남공장은 향후 에이치엘비 그룹에서 개발중인 다양한 신약물질 주력 생산기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향남공장 인수 계약에 따르면 향후 삼성제약은 기존 향남공장에서 생산하던 제품 대부분을 에이치엘비제약에 위탁 생산하게 되는데, 이에 따라 에이치엘비제약은 생산설비 확보와 함께 안정적인 매출과 영업이익 성장세를 확보하게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에이치엘비제약 박재형 대표는 “지난해는 에이치엘비제약이 매출 400억을 처음 넘어서면서 성장세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던 시점에서 에이치엘비 그룹으로 편입됐고, 이번에 향남공장까지 인수함에 따라 본격적인 성장을 위한 기틀을 마련했다”며 “향남공장 인수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회사에 충분한 유동성이 확보돼 있으며 지속적 영업이익이 예상되는 만큼,  질적 성장과 함께 신약 파이프라인을 확보해 나감으로써 실질적인 종합 제약바이오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