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신풍제약, '피라맥스'

신풍제약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피라맥스’의 국내 임상 2상시험에 대한 환자 모집이 내년 4월 중 완료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전했다.

피라맥스 (피로나리딘 인산염과 알테수네이트 복합제)는 사람의 폐세포주를 이용한 세포시험에서 각 성분의 항바이러스 효능과 병용효과가 확인된 합성의약품이다.

지난 5월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임상2상 시험계획을 승인받고, 고려대 구로병원(김우주 교수)을 필두로 경북대병원 등 10개 병원에서 환자모집이 진행 중이다.

신풍제약은 2상 임상시험을 올해 12월 중에 완료할 계획이었지만 임상시험 참여기관들이 주로 중증환자의 치료에 집중하는 전담병원이라서 경증, 중등도 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피라맥스 임상 환자모집이 늦어졌다.

하지만 신풍제약 측은 30일 “현재 임상기관이 확충되면서 국내 임상시험 진행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향후 경증, 중등도환자의 입원비율이 높은 임상기관을 추가로 확보하여 국내임상시험 진행의 속도를 높이려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풍제약은 이번 임상 2상을 통해 이미 말라리아 임상 및 치료과정에서 입증된 안전성을 확보한 피라맥스에 대해 코로나 환자에서의 안전성 및 코로나바이러스의 억제 및 임상 증상의 개선 등 유효성 여부를 확인할 계획이다. 

한편, 신풍제약은 지난 8월부터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코로나19 감염증에 걸린 아프리카환자 250명을 대상으로 현지 표준 대증요법과 피라맥스를 포함하여 총 4가지 약물의 치료효과를 비교하기 위한 임상 2상 연구를 병행하고 있다. ​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