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한국쿄와기린 2020 랜선 송년회
사진. 한국쿄와기린 2020 랜선 송년회

한국쿄와기린은 지난 12월 18일 온라인 ‘랜선 송년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한국쿄와기린이 2018년부터 이미 도입해온 온라인 화상 회의 협업 시스템에 경영진과 전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총 2개의 테마로 진행됐다. 특히, 양방향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실시간 Live polling, Quiz, Q&A 등의 다채로운 진행이 돋보였다.

1부에서는 직원들이 지난 1년을 회상하며 변화된 일상을 공유하고 서로를 격려하며 화합의 시간을 가졌고,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연동해 그룹 경영이념과 코어밸류(Core value)를 주제로 퀴즈를 진행하여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등 색다른 소통을 시도하였다.

이어진 2부에서는 코로나로 지친 지역 자영업자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배달음식을 지원해, 부서단위로 ‘치맥파티’ 형식의 ‘소규모 랜선 회식’을 진행했다.

이상헌 대표이사 사장은 그룹이념에 대한 부연설명과 함께 코어밸류를 기반으로한 회사의 방향성을 강조하며 “여러모로 쉽지 않은 주변 환경에 잘 적응하고 수고를 아끼지 않은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또한, “양방향 소통을 시도한 이번 랜선 송년회는 언택트 시대의 새로운 소통 방식을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바람을 전했다.

이날 행사를 기획한 한국쿄와기린 담당자는 “코로나 시대에 연말 모임이나 송년회를 취소하거나 규모를 줄이는 기업이 늘고 있지만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냈을 임직원들의 마음을 위로하기 위한 작지만 따뜻한 행사를 마련했다”고 취지를 덧붙였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