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윤종일 대한약사회 정책단장, 이낙연 당대표,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한정애 정책위의장, 전혜숙 국회의원
(왼쪽부터) 윤종일 대한약사회 정책단장, 이낙연 당대표, 김대업 대한약사회장, 한정애 정책위의장, 전혜숙 국회의원

대한약사회는 지난 8일,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간담회 자리에서는 공공심야약국에 대한 중앙정부 차원의 지원책 마련과 공적 전자처방전달시스템 도입, 약국의 자살 예방사업 기여방안, 보건복지부와 대한약사회가 함께 하는 국민의 바람직한 의약품 복약 홍보 시행 등 정책 현안을 논의했다.

이낙연 대표는 코로나 19로 국민이 고통받을 때 약국에서 공적마스크 공급 등 큰 역할을 수행한 것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고 답하고 이번에 약사회가 제시한 정책 제안은 약사들의 이익이 아니라 국민의 이익에 부합하는 사업이며 꼭 추진돼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정애 정책위의장(서울 강서구병), 전혜숙 국회의원(서울 광진구갑, 당대표 특별보좌역), 김영배 국회의원(서울 성북구갑, 당대표 정무실장)이 배석했고 구체적인 현실화 방안을 조속히 마련하자는 이낙연 대표의 주문에 한정애 정책위의장은 보건복지부 등 관련 부처와 논의해서 빠르게 현실화 방안을 준비하겠다고 답했다.

이 자리에서 김대업 회장은 전국의 2만 3천여 약국이 공적마스크 공급을 담당하면서 수급 불안정을 해소하고 사회 안정화에 기여한 점을 강조했다. 또한 공적마스크 면세를 위한 조세특례제한법이 통과되지 못한 것에 유감을 표하고 약사들이 실망하지 않도록 더불어민주당 차원의 대책 마련을 요청했다.

이낙연 대표는 당정회의에서도 약사회의 정책 제안과 여러 방안을 찾겠다고 밝히고 약사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이날 간담회에는 윤종일 대약 정책단장(이낙연대표 특보), 이광민 정책실장, 김대진 정책이사가 참여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