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뉴트리원 전속모델 김희애
사진. 2020년 뉴트리원 전속모델 김희애

2012년 8월에 설립된 뉴트리원은 고객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Health & Beauty 브랜드 전문기업이다. 뉴트리원은 100세 시대가 도래한 현재, 오래 사는 만큼이나 건강하게 사는 것이 중요하다는 기업 가치 아래 누구나 손쉽게 건강기능식품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좋은 원료와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믿고 먹을 수 있는 검증된 상품만 소개하며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 유통 전문 브랜드 회사로 입지를 공고히 다지고 있다.

뉴트리원은 2013년 이마트를 시작으로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국내 오프라인 유통의 중심인 대형마트 유통 채널을 확대했다. 롯데마트 PB 제품으로 출시한 통큰건강기능식품 시리즈의 경우, 가격 거품을 뺀 건강기능식품으로 주목받으며 소비자들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2016년에는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고자 홈쇼핑 시장에 본격 진출하여, 첫 방송 론칭 이후 초도 물량 완판이라는 쾌거를 이루며 홈쇼핑 채널 내 건강기능식품 카테고리를 선점해 나갔다.

온라인을 통해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가 늘어남에 따라 2017년에는 자사 공식 몰인 ‘뉴트리원몰’을 새롭게 오픈했다. 자신에게 필요한 건강기능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건강기능식품 구매 편의성을 높였다’라는 평을 받으며 소비자에게 큰 주목을 받았다.

특히,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복합 배합된 제품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섭취하려면, 건강기능식품 인증을 획득한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함유된 제품이라도, 성분을 꼼꼼하게 비교해 제품을 고르는 것이 필수인 이유다.

루테인과 지아잔틴은 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을 구성하는 물질이다. 사람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은 나이가 들면 구성 색소가 줄어들게 돼 시력이 떨어지거나 황반변성 등 실명을 유발하는 질환이 발병할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황반을 구성하는 성분인 루테인과 지아잔틴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이에 대해 한 안과 전문의는 “황반 속에 포함된 루테인은 20대 중반부터 줄어들기 시작하며 60세가 되면 절반 이하로 함유량이 감소된다”라며 “루테인과 지아잔틴이 함유된 눈 건강 영양제는 황반 색소 밀도를 유지해 중심시력을 지키는 것에 도움을 주며 자외선으로 인해 흐릿하게 보이는 증상 등을 예방한다”라고 전했다.

뉴트리원은 2018년 구미 타입의 건강기능식품을 출시하며 또한번 건강기능식품 업계에 새로운 흐름을 불러일으켰다. 뉴트리원 구미를 통해 영양섭취는 물론 간식처럼 맛있게 섭취할 수 있어 어린이부터 중장년층까지 전 연령층으로부터 많은 인기를 끌었다.

아울러 뉴트리원은 빠른 속도로 성장해가는 건강기능식품 시장 안에서 브랜드 인지도와 제품 신뢰도를 더욱 향상시키고자 2019년에 배우 정우성, 전지현을, 2020년에는 배우 김희애를 전속모델로 기용했다.

모델을 활용한 마케팅 활동과 제품력을 앞세운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였으며 그 결과 산업별로 소비자들이 선택하고 만족한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2020 고객감동브랜드지수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외에도 국내뿐 아니라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시장에도 진출해 글로벌 시장에서도 인정을 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한편 ㈜뉴트리원 ‘루테인 지아잔틴 16:4 골드’ 는 눈 건강의 중심인 황반의 체내 비율(16:4)에 맞춰, 1캡슐 안에 루테인 16mg, 지아잔틴 4mg 및 비타민 미네랄 8종의 복합 성분이 함유된 프리미엄 제품이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