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HPRD의 약국 KF마스크 판매량 추이 표
사진. HPRD의 약국 KF마스크 판매량 변화 표

HPRD(휴베이스의 약국 매출 분석 사업부)가 휴베이스 약국 353처를 대상으로 분석한 마스크 판매자료에 근거해 이번 달 16일을 기점으로 마스크 판매량이 전 주 대비 급증했다고 밝혔다.

전 주 대비 같은 기간 동안 ▲KF94‧KF80 보건용 마스크의 판매 건수는 161% ▲비말 차단 마스크는 70% ▲일회용 마스크는 32% 증가했다. KF94‧KF80 보건용 마스크 판매 증가량이 비말 차단 마스크‧일회용 마스크의 판매 증가량보다 더 크다.

마스크 가격 상승에 대한 일부의 우려와는 달리 약국의 경우 마스크 판매 가격 변동은 거의 없는 것으로 분석됐다. 코로나19의 재확산이 아직 까지는 마스크 가격에 영향을 끼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같은 등급의 마스크라도 브랜드‧디자인‧포함된 제품의 매수 등에 따라 개별 상품의 상품가는 다를 수 있다. 한 매당 가격은 ▲KF94‧KF80 보건용 마스크는 1500원 선 ▲AD 마스크는 640원 선 ▲일회용 마스크는 570원 선으로 파악된다. 전 주 대비 변동 사항은 없다.

휴베이스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감염 위험이 높은 상황에서는 등급이 더 높은 제품을 써야 한다고 인식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라며 “일부 데이터를 볼 때 소비자들이 KF94나 KF80 마스크의 구매 채널로 약국을 우선순위에 놓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