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 일반적인 개념은 육체와 정신이 모두 건강할 때를 말한다. 아이들도 마찬가지로 영양의 균형을 이루는 가운데 신나게 뛰어노는 아이들로부터 육체와 정신의 균형을 이루는 건강함을 볼 수 있다.

전 세계적으로 대유행 중인 코로나19로 우리나라 어린이들의 삶도 어른들 못지않게 많이 바뀌었다. 과거에 비해 아이들은 가정에 머물면서 활동하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어, 밖에서 뛰어놀 수 있는 시간이 상대적으로 줄어들 수 밖에 없는 실정이다.
 
아동 관련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한 조사결과에 따르면, 집에서 아동끼리 있거나 아동 혼자 시간을 보낸다고 응답한 경우가 전체의 38%로 많은 비중을 차지했고, 몇 시간 동안 집에 혼자 있는 아동도 40%가 넘었다는 보고도 나왔다.

이 같은 결과는 아동의 건강에 적잖은 문제로 작용할 수 있어 부모들이 아동의 면역기능과 성장을 위해 필요한 각종 비타민 등의 소비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비타민 공급 필요

성장발달단계별로 영아기는 생후 1개월~12개월 이전으로 급성장기라 에너지요구량이 많아 다양한 비타민이 필요하다.

유아기는 만 1세에서 만 5세까지 면역계발달, 두뇌발달로 비타민D, 비타민C, 아연이 필요하다. 분만형태, 수유형태, 단체생활유무, 항생제복용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소아는 만 5세~만 10세 이전으로 완만히 성장하는데 비타민D, 칼슘, 종합비타민이 필요하다.

청소년기에는 알레르기 비염, 과민성 장증후군, 여드름이 두드러지는데 비타민D, 오메가3, 비타민B, 철분-미네랄이 필요하다.

체내에 아연이 부족하면 아토피·천식 등 면역질환 유발 원인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알레르기 항원 특이 면역 글로불린(이하 lgE) 수치와 상관관계가 확인된 것.

아연을 섭취하면 급성 하기도염에 있어 열 지속시간을 줄여주고 성장·발달에 관여한다. 또한, 폐렴 회복을 돕고 합병증 발생을 낮춘다.

다만, 과한 섭취는 신진대사를 방해할 수 있어 연령대별 권장섭취량·상한섭취량을 확인해야 한다.

비타민D가 결핍되면 영유아에게 구루병이 심각해진다. 성장 장애나 뼈 이상, 기형이 발생한다는 것이다. 햇볕을 쬐는 시간이 많이 줄어들어서다. 국내 소아·청소년의 연령이 높아질수록 비타민D가 부족하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성장호르몬 치료시 비타민D 복용은 뼈의 대사 호전을 설명한다. 모유 및 분유를 수유하는 아기에게도 비타민D는 추가로 하루 400IU 정도 공급돼야 한다.

종합비타민은 질병 예방을 위해, 수족구병이나 구내염 등 아플 때 빠른 회복을 위해 보충해야 한다. 종합 비타민 함유 성분을 비교한 후 추천해야 한다. 

사진=솔빛피앤에프 '총총'
사진=솔빛피앤에프 '총총'

3과에 노출된 우리아이에게 필요한 천연특허추출물 함유 액상 비타민

성장기 어린이의 3과(과호흡, 과흥분, 과대사)와 메마름증은 육체적인 부분과 정신적인 부분에 있어서 아래와 같은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난다.
 
-육체적 메마름증: 식욕부진, 편식, 복통, 설사, 두통, 면역 저하, 감기, 기침, 천식, 발육 불량, 비만, 조숙증, 아토피, 피부질환
-정신적 메마름증: 정서불안, 과동증(ADHD), 무표정, 무감각, 짜증, 우울,
                        불면(不眠: 잠을 자지 않음), 투정

비타민B1, B2, B6, 비타민D3혼합제제, 아연, 여러 가지 식물혼합추출물로 이루어진 솔빛피앤에프 ‘총총’은 육체적 메마름증, 정신적 메마름증과 같은 다양한 증상을 개선, 치유해 주며 정상적인 면역기능·세포분열·체내 에너지 생성·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를 개선해준다.

또한, 단백질 및 아미노산 이용과 혈액의 호모시스테인 수준을 정상으로 유지하는 데 필요한 성장기 어린이의 3과(과호흡, 과흥분, 과대사)와 메마름증의 개선 및 치유 효과에 대해서 효과적인 어린이 전용 멀티비타민이다. 
용법·용량은 1일 1회, 1회 1포씩 직접 음용하며, 제품의 구성은 10ml 6포씩 10개 포장으로 되어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