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게티이미지
사진=게티이미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우리나라를 비롯하여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면서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 상반기 내내 조명되어 왔다.

아직까지 치료제나 백신이 없는 상황에서 마스크나 손 세정제 등으로 기본적인 개인위생을 지키는 것 외에는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전염을 막을 만한 뾰족한 방법이 없다 보니 면역력 증진에 도움되는 영양제나 건강기능식품 섭취를 통해 개인 스스로 예방에 나서야 한다는 절실함과 필요성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이런 가운데 일부 유통업체의 판매 통계를 살펴보면 감염 예방은 물론 면역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올해 상반기 건강기능식품 전체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대비 82.1%가 늘었다고 전했으며, 헬스앤뷰티 스토어 랄라블라도 스틱 형태 등으로 편리하게 소포장 된 간편 건강식품인 홍삼, 비타민, 유산균, 콜라겐 등이 모두 매출 상위권을 차지하며 전년 대비 46.8% 늘었다고 밝혔다.

또한 위메프도 지난 1~5월 동안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영양제, 홍삼 등 건강기능식품 매출이 25% 이상 증가했다고 전했다. 이러한 성장으로 볼 때 요즘 같은 사회적 거리 두기와 개인 위생이 강조되는 상황에서 면역 관련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도가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는 것이 입증된 것이다.

특히 기존 아연은 물론 비타민이 면역력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소문을 타고 비타민 B·C·D나 종합 비타민의 매출이 크게 성장하고 있다.

아연과 비타민B·C·D 성분 함유한 제품 매출 폭발적 증가

기본적으로 다양한 영양분이 들어간 식품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은 신체의 방어력과 면역 체계 강화를 위한 아주 중요한 첫걸음이다. 또한 충분한 수면도 건강한 면역체계 형성에 큰 도움을 준다. 수면을 취하는 동안 신체는 체온과 혈압을 조절하고, 호르몬을 합성하며, 면역력을 키우기 때문이다.

숙면을 취할 때는 멜라토닌 분비가 최고점에 달하며 이는 체내 면역세포에 관여해 면역력에 영향을 주는 반면 불규칙한 생활로 생체리듬이 깨지거나 충분한 수면을 하지 못하면 면역력 저하가 유발될 수 있다.

규칙적인 운동 또한 면역체계 강화에 도움을 준다. 하루 30분~1시간 정도의 유산소 운동과 주 2~3회 30분씩 이상의 근력운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고강도 운동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으므로 약간 숨찬 정도의 운동을 권장한다.

그러나 식품으로 균형 있는 영양소 섭취가 불가능하고, 특히 요즘처럼 바이러스 및 독감으로 건강에 위협을 받을 경우 인체에 가장 필요한 영양소를 외부에서 직접 보충해주는 것이 면역체계 유지를 위해 중요하다.

이런 가운데 아연과 비타민을 주성분으로 하는 건강기능식품들이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소비자에게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는 브랜드가 있어서 주목된다.

사진=센트힐 로고
사진=쎈트힐 로고

진통소염제 ‘제일파프’와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케펜텍’이 대표브랜드인 제일헬스사이언스는 최근 건강기능식품 전문브랜드 『쎈트힐』을 런칭하고 '에너비티', '고요한 스트레스', '비타민D드롭' 등의 비타민 제품들을 상반기 동안 잇따라 선보였는데 이러한 제품들은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성에 따른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패턴 등으로 저하된 면역력과 체력을 보충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 있다.

 

활동적인 에너지 대사가 필요할 땐 L-카르니틴 2000mg가 함유된 '쎈트힐 에너비티' 
쎈트힐 에너비티는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함께 비타민B, 비타민C, 비타민D3 등 14가지 기능성 비타민 미네랄과 L-카르니틴, 타우린 등의 4가지 부원료를 배합한 앰플형 제품이다.

불규칙적인 생활패턴 등으로 만성피로, 체력저하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현대인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인공향, 색소, 감미료가 첨가되지 않았고, 유리가 아닌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 안전한 섭취가 가능하다. 원활한 신진대사와 활력을 원하는 분이나 피로회복이 필요한 직장인, 수험생, 근육량 감소를 방지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사진=쎈트힐 에어비티
사진=쎈트힐 에어비티

L-테아닌 성분으로 스트레스 완화에 도움이 되는 '쎈트힐 고요한 스트레스’

현재 장기간 확산되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불안, 초조,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러 막연한 스트레스에 불안감이나 무기력증을 호소하기도 하고, 심할 경우 불면증으로 인해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어려울 수도 있다. 

실제로 국가트라우마센터가 집계한 결과를 보면, 코로나 관련 심리 상담 건수는 지난 3월까지 확진자와 확진자 가족이 상담한 경우가 약 8000건이었고, 자가 격리자 등 일반인 상담은 약 5만건에 머물렀지만 이달 13일 기준 누적으로는 각각 1만9,187건과 31만526건까지 급증했다고 한다. 

이렇게 재난을 통해 겪는 몸과 마음의 변화는 심호흡이나 복식호흡 등으로 신체를 편하게 이완시키는 과정을 통해 완화시킬 수 있으며,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여 심신의 안정을 유도할 수도 있다.
쎈트힐 '고요한 스트레스'는 긴장완화에 도움을 주는 'L-테아닌'과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좋은 '산화아연', 비타민B1/B6, 비타민D 등 총 5종의 기능성분이 함유된 제품이다. 

이 제품의 핵심성분 'L-테아닌'은 녹차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신경계 전체를 완화시키는 알파파 발생을 증가시켜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성분이다. 스트레스로 인하여 예민하고 긴장된 상태를 완화하여 즐거운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도움을 줄 수 있다.

쎈트힐 비타민D드롭
쎈트힐 비타민D드롭

재택근무 등 실내활동으로 부족한 비타민D는 액상형 '쎈트힐 비타민D드롭'으로 충전

최근 감염병의 확산을 방지하고자 대기업은 물론 많은 중소기업과 공공기관까지 재택근무 제도를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재택근무는 출퇴근 시간을 단축하는 것은 물론 업무 회의시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일과 가정의 경계가 모호하여 업무집중도가 떨어지거나 시간외 근무를 부추길 수 있다는 지적도 많다.

이렇게 재택업무시에도 직장 내에서 받는 스트레스 못지 않게 업무 스트레스가 발생하고 또한 줄어든 외부활동과 부실해질 수 있는 식단 등 면역력 증진과 개인 건강 관리에 그 어느 때보다 높은 관심이 필요한 시기다.
 
쎈트힐 ‘비타민D드롭’은 실내활동으로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D를 손쉽게 섭취하도록 흡수가 용이한 액상형으로 개발된 비타민D 단일 제품이다. 하루 한 방울로 일일 권장섭취량을 충족할 수 있으며, 미국산 올리브유를 사용하여 산패 걱정 없이 최대 11개월간 섭취가 가능하고, 오염방지를 위해 유로드러퍼 용기를 사용하였다.

키즈용 400IU, 우먼&맘스용 2,000IU, 남성용 슈퍼 5,000IU 세가지 포장 단위로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