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림바이오텍, 어린이 아토피 개선 ‘소아용 에보프림’ 전용 홈페이지 개설

2023-05-13     이석훈 기자
사진제공=(주)다림바이오텍

[팜뉴스=이석훈 기자] (주)다림바이오텍이 소아용 에보프림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 한다고 13일 밝혔다.

제품의 주 성분인 감마리놀렌산(GLA)은 달맞이꽃종자유에도 풍부하게 들어 있는 성분으로 피부 세포기능을 정상화 시키는 세라마이드와 항염작용을 보이는 PGE1이 함유돼 있어 아토피 환자의 피부 각질화와 염증을 억제하는 데 효과를 나타낸다.

회사 관계자는 “소아용 에보프림의 경우 감마리놀렌산(GLA)을 주성분으로 하는 일반의약품 가운데 제품 안전성과 경제적 약제비 장점을 모두 갖추고 있어 소아 아토피 관리에  도움이 된다. 특히 KGMP 시설에서 냉온압착 방식으로 까다로운 절차를 통해 생산되기 때문에 안성이 높으며, 만1세부터 만12세까지 급여 적용이 되기에 소아 환자들의 경제적 부담도 줄여준다”고 설명했다.

이어 “아울러 시판되는 GLA 성분의 일반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등과 비교했을 때 장기간 복용해도 부작용이 거의 없고 다른 제제와 병용이 가능해 아토피 유병율이 높은 유아 및 소아 환자의 초기 관리에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피부 알러지 환자에 부족한 필수지방산인 감마리놀렌산을 보충해 줌으로써 피부장벽 회복 및 항염 작용도 기대해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다림바이오텍은 소아용 에보프림의 제품 정보를 정확하고 신속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했으며 게시판을 통해 제품이나 질환에 대한 문의사항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