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덱시드정[사진=부광약품 제공]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덱시드정[사진=부광약품 제공]

부광약품은 자체 개발한 당뇨병성 신경병증 개량신약 ‘덱시드정’이 제네릭 발매 후에도 꾸준한 처방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덱시드정은 지난 2014년 부광약품이 자체 개발해 한국에서 발매했고 작년 2월부터 38개의 제네릭 제품이 출시돼 처방이 이뤄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제네릭 제품이 발매되면 오리지널 제품의 처방이 감소되지만 부광약품은 당뇨병성 신경병증의 잠재시장이 커서 제네릭 발매와 함께 시장이 확장되고 제네릭과 함께 오리지널 제품인 덱시드정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했었다.

제네릭 발매 1년이 지난 올해 1분기 전년동기 대비 전체 시장은 약 2배로 커지고 덱시드정도 11%의 성장율(유비스트 기준)로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덱시드정은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로 기존 치옥트산 치료제의 주활성 성분만 분리해 효과는 유지하고 환자의 복약편의성과 안전성은 높인 제품이다.

당뇨병의 가장 흔한 합병증 중 하나인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덱시드정은 동남아국가에 수출 계약이 돼 있어 곧 발매를 앞두고 있다.

부광약품 관계자는 “부광약품은 전체 매출의 85%가 오리지널 제품으로 구성돼 있으며 제네릭이 발매된 후에도 오리지널 제품의 시장 방어를 잘해온 회사”라며 “최근에는 여러 글로벌 회사에서 제품 판매에 대한 논의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