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약사회(회장 김대업)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본부장 이모세)는 오는 28일 대한약사회관 4층에서 약물 부작용 보고와 환자안전사고 보고 및 관련 상담의 활성화를 위해「2019년도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심포지엄 프로그램 일정
환자안전약물관리본부 심포지엄 프로그램 일정

심포지엄은 지역의약품안전센터의 2019년도 중점 모니터링 대상인 ‘고혈압 치료 의약품 이상사례와 안전사용’을 주제로 ▲한림대학교 순환기내과 김성애 교수의 ‘고혈압 최신 진료지침 및 항고혈압 약물 안전성 동향’ ▲약학정보원 정경인 학술정보센터장의 ‘혈압, 낮을수록 좋을까‘ ▲지역의약품안전센터에서의 ‘고혈압 치료 의약품 부작용 보고 현황 및 인과성 평가’, ‘고혈압 치료의약품 부작용 사례 공유’ ▲인천광역시약사회 의약품식품안전센터 최은경 센터장의 ‘지부 센터활동 소개’ 등이 진행된다.

또 지역환자안전센터의 ‘약국과 환자안전’을 주제로 ▲의료기관평가인증원 국가환자안전본부 환자안전사업팀 손광렬 팀장의 ‘환자안전보고학습시스템 운영결과 및 향후방향’ ▲지역환자안전센터의 ‘환자안전 캠페인’, ‘약국 환자안전사고 보고 현황’ ▲약국의 환자안전사고 사례 소개 등이 진행된다.

한편 약물감시활동과 환자안전에 관심 있는 약사와 약대생은 참가비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