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츠코리아는 최근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순수 톡신에 대한 원칙과 기준을 소개하고 소비자에게 안전한 보툴리눔 톡신 정보 전달을 위한 ‘츄즈 제로’(Choose Zero)’ 캠페인을 글로벌 최초로 한국에서 전개하기로 했다.

제오민 출시 10주년 기자간담회 모습
제오민 출시 10주년 기자간담회 모습

멀츠코리아(대표 유수연)는 15일 더플라자 호텔에서 제오민 국내 출시 10주년을 맞아 ‘보툴리눔 톡신의 미래, 순수 톡신의 원칙과 기준’이라는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열고 아시아 보툴리눔 톡신 시장 트렌드 조사 결과와 츄즈 제로 캠페인에 대해 설명했다.

멀츠코리아 유수연대표 발표 모습
멀츠코리아 유수연대표 발표 모습

이날 회사 측이 밝힌 글로벌 마켓 리서치 기업 ‘프로스트 & 설리번’의 아시아 보툴리눔 톡신 시장 트렌드 조사 결과에 따르면, 조사 응답자의 70%가 보툴리눔 톡신을 평균적으로 3번 반복 시술 받았을 때, 시술 효과가 떨어짐을 느꼈다고 응답했다.

하지만 시술 효과가 떨어진다고 느껴도 응답자의 97%는 보툴리눔 톡신 시술을 계속 받고 싶다고 밝히고, 내성 없는 보톡스 제제를 선택하겠다는 답변이 70%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제품 선택 기준의 변화는 제약사들이 내성 안전성을 고려한 제품 개발을 서두르는 이유인 것. 특히 세계에서 보툴리눔 톡신의 대중화가 가장 두드러지는 한국 시장의 경우 이러한 트렌드 변화는 더욱 명확히 드러나고 있다.

이와 함께 아시아 응답자의 72%는 내성에 대해 우려하고 있었으며 응답자의 36%는 항체 형성의 원인이 복합단백질임을 알고 있었다. 반면 한국은 55%만이 내성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고, 응답자의 26%만이 그 원인에 대해 알고 있다고 밝혀 아시아 평균보다 낮게 나타났다.

이번 조사에서 한국은 다른 나라보다 보툴리눔 톡신 시술 시작 연령이 아시아 평균보다 어리면서 고용량 시술을 하고 있다고 응답해 항체 형성 발현 가능성은 높지만 관련 교육이나 인지는 낮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날 순수 톡신의 원칙과 조건에 대해 발표를 진행한 프레버트 박사는 “전 세계 처음으로 복합단백질이 제거된 '제오민' 개발시, 마지막 성공 여부는 엄격한 생산절차를 수립하는 것이었다. 박테리아가 많은 성분들로 구성돼 있는데 이를 완전히 정제하지 않으면 다른 불순물이 남겨질 수도 있었다. 이에 순수한 신경독소만 남기도록 하는 공정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했다"며 "운반하는 과정에서 분해나 변질위험이 없기에 제오민은 실온에서도 4년간 보관할 수 있으며 이는 환자보다 의사들에게 좋은 장점으로, 그만큼 안정적인 제품이라는 것을 의미하기도 한다”고 개발 당시 상황을 소개했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세계적인 면역학 석학인 마이클 마틴 박사는 복합단백질이 항체 형성에 영향을 미치는 과정과 원인을 소개했다. 그는 “보툴리눔 톡신의 내성에는 환자 개별적 요인뿐 아니라 제재의 용량투여 간격, 면역학적 특성 등 다양한 요소가 항체 형성에 영향을 준다”며 “저용량 시술로 내성을 예방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는 만큼 가장 중요한 요인은 제품 퀄리티다. 이는 보툴리눔 톡신이 가지고 있는 ‘뉴로톡신’의 순수성 정도가 면역학적 안정성을 결정한다”고 덧붙였다.

이런 가운데 멀츠는 소비자들의 안전하고 올바른 보툴리눔 톡신 시술 정보 전달과 소비자의 알 권리를 위해 ‘츄즈 제로’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하고 한국에서 최초로 시행하기로 했다.

츄즈 제로 캠페인은 소비자에게 보툴리눔 톡신의 반복 시술은 내성 발현을 유발할 수 있다는 점을 인지시키고, 제제 선택시 내성 발현을 유발하는 복합단백질과 화학첨가제가 없는지 여부를 소비자 스스로 체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캠페인이다. 향후 멀츠코리아는 국내외 협회 및 병의원과 함께 다양한 소비자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캠페인을 확산시킬 예정이다. 이에 대해 멀츠코리아는 한국이 전 세계에서 시판되고 있는 보툴리눔 톡신 브랜드가 가장 많은 나라이고, 세계적으로 가장 진보된 의료진과 까다로운 기준의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켜야 하는 시장인 만큼 캠페인 전개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멀츠코리아 유수연 대표는 “제오민은 2005년 출시 이래로 내성 발현 보고가 단 한 건도 없을 정도로 우수한 안전성이 과학적으로 증명되고 있는 제품”이라며 “이번에 제시된 순수 톡신의 원칙과 기준을 통해 보툴리눔 톡신 시장의 미래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이를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