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의 날을 맞아 지난 14일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 모습[사진=동국제약 제공]
잇몸의 날을 맞아 지난 14일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 모습[사진=동국제약 제공]

동국제약(부회장 권기범) 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잇몸의 날을 맞아 지난 14일 한양여자대학교에서 진행된 ‘사랑의 스케일링’ 행사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대한치주과학회, 한양여자대학교, 동국제약이 함께하는 사랑의 스케일링은 평소 치과 방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치과검진 등 의료 서비스를 지원하는 재능기부활동이다.

이날 대한치주과학회 회원들과 한양여자대학교 치위생과 학생들은 팀을 이뤄 성분도보호작업장, 참벗보호작업장 근무자 60여명에게 스케일링(치석 제거)과 칫솔질 교육을 진행했다. 성분도복지관은 해당 작업장과 연계해 일반업체의 취업이 어려운 중증 장애인들에게 직업 훈련과 고용기회를 제공해 자립의 기반을 마련해 주고 있다.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이 행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현장 인솔 및 정리 등 지원 활동을 펼치고 참가자들의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봉사단원은 “직원들과 봉사활동을 하며 도움이 필요한 주변의 이웃들을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며 “더불어 국민들의 잇몸건강 증진에 일조해온 잇몸의 날 행사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한편 대한치주과학회와 동국제약은 3월 24일을 잇몸의 날로 제정하고 국민들에게 잇몸건강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면서 그에 대한 인식을 향상시키기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잇몸의 날인 3월 24일은 ‘삼(3)개월마다 잇(2)몸을 사(4)랑하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2009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11회를 맞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