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룬드벡 제공]
[사진=룬드벡 제공]

한국룬드벡(대표 오필수)은 사단법인 ‘함께한대’와 해외 의료 봉사활동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제13기 베트남 해외 봉사에 후원기금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룬드벡은 지난 1월 14일부터 18일까지(현지시간) 베트남 빈딘성 떠이빈에서 진행된 ‘함께한대’의 제13기 무료 의료봉사에 2,000만원의 후원기금을 전달했다. 전달한 후원기금은 현지에서 사용될 의약품의 구입을 지원하기 위해 사용됐다.

오필수 대표는 “국내 뿐 아니라 국외의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조금이나마 도움의 손길을 더하고자 ‘함께한대’ 봉사단의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지원하게 됐다”며 “한국룬드벡은 앞으로도 국내와 국외 구분없이 다양하고 폭넓은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앞장서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사단법인 ‘함께한대’는 1월 13일에 베트남 빈딘성 떠이빈으로 출발해 4박 5일간 현지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봉사를 실시했다. 봉사단은 신경과, 소아청소년과, 재활의학과, 치과 등의 의사, 간호사, 물리치료사, 치위생사로 구성된 의료진 17명과 어린이교육팀 9명, 청소년과학기술진흥센터 4명 등을 포함해 총 45명으로 구성됐다. 떠이빈, 떠이안, 떠이번 3개 면에서 약 1,300여 명의 환자들을 진료했으며,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예체능 활동 및 과학쇼 등을 진행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