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부당해고 의혹을 제기한 건일제약 영업사원 19명이 사측과 오해를 풀고 정상적으로 업무에 들어간 것으로 확인됐다.

건일제약은 5일 팜뉴스와의 통화에서 최근 부당해고 의혹을 제기한 19명의 영업사원들과 면담을 진행하고 교육프로그램 목적에 대한 재설명과 함께 오해의 소지가 있었던 부분은 대화를 통해 원만하게 해결했다고 밝혔다.

또 회사 측은 하루 일정의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19명의 영업사원들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글이 올라간 이후에도 업무 배제 없이 정상적으로 관할 지역에서 근무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언론 보도로 불거진 이번 사안을 빨리 덮기 위해 당초 해고 계획을 잠시 철회하고 향후 대상자들을 본래 근무지와 먼 곳으로 의도적으로 발령을 내는 등의 방법으로 퇴사를 유도할 것이라는 일각의 주장에 대해서도 전혀 사실무근이라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다만 사측은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해당 영업사원들의 영업 실적 목표에 조정이 있었는지에 대한 부분에서는 해당 파트에서 진행되는 일로 상세히 알기 어렵다면서 구체적인 답변을 피했다.

인센티브 미지급과 관련해서도 연초 회사 내부적인 문제로 예산 계획에 다소 차질이 빚어져 미뤄진 것일 뿐 현재는 지급이 모두 완료됐고 전 영업사원에게도 공지가 된 상태라고 설명했다. 또 인센티브 지급이 늦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는 점도 덧붙였다.

건일제약 회사 관계자는 “교육 프로그램을 올해만 진행한 것이 아니고 회사 내부 기준에 따라 매년 시행하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예년과 다르게 인원수가 많아 대상 영업사원들의 오해가 더 커진 부분이 있다”면서 “이번에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한 영업사원들에게 특별히 다른 조치를 취할 계획은 없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회사의 방침은 유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건일제약은 지난달 13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정규직 영업사원 19명을 무더기 불법 부당해고 시키려 하는 악덕기업 **제약을 규탄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올라오면서 논란의 중심에 섰었다.

사측이 사내 교육 프로그램 대상자로 포함된 영업사원 19명에게 단기간 내에 달성하기 어려운 무리한 실적 목표를 부여하고 여기에 도달하지 못하면 그만두라고 구두로 해고 협박을 했다는 청원인의 주장이 최근 외부에 드러난 바 있다. 이와 함께 주력 품목의 실적 하향세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일제약이 예산 절감 차원에서 실적 저조 지역의 영업 인력을 감축하고 관할지역을 통합할 것이라는 일부 언론보도가 맞물리면서 여론이 급속히 악화되자 건일제약은 즉각 보도자료를 배포해 적극 해명에 나선 바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