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다케다제약 제공]
[사진=다케다제약 제공]

한국다케다제약(대표이사 문희석)은 건강 동화책 노화편 ‘왕할머니의 무지개’ 출간을 기념해 캐리소프트(대표 박창신, 권원숙)가 운영하는 어린이 유튜브 채널 ‘캐리TV 북스’와 손잡고 동화책 내용을 영상으로 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왕할머니의 무지개는 어린이들이 건강 정보를 정확히 이해하고 해석하는 능력인 ‘건강문해력’을 기르는데 도움을 주고자 발간한 다케다의 다섯 번째 건강 동화로, 노화를 주제로 삼았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주제인 만큼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캐리TV 캐릭터 ‘엘리’가 등장해 노화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춰 설명한다.

해당 영상은 지난 27일부터 캐리TV 북스의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TV 등 인터넷, 모바일 플랫폼과 올레 TV와 Btv에서 시청 가능하다.

이번 영상은 주인공인 지은이와 왕할머니가 노화 증상에 대해 질문하고 답해 주면서 자연스럽게 노화를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노화 예방을 위한 건강 상식과 올바른 생활 습관을 정립할 수 있도록 노화예방을 위한 요리, 스트레칭 등의 내용이 담겨 있다.

문희석 대표이사는 “다케다제약은 지난 2013년부터는 어린이가 미래 사회의 건강한 주역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건강 동화 시리즈를 출간하고 있다. 앞으로도 국민 건강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전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