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을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미코노미(Meconomy)' 열풍과 함께 불규칙하고 자극적인 식습관, 운동 부족, 스트레스에 취약한 라이프스타일로 장 불편감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장 관련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도 날로 높아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포털 사이트 급상승 검색어 순위에 여러 차례 오르면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성분이 바로 프리바이오틱스다. 네이버 검색어 트렌드에 따르면, 2018년 9월부터 연초까지 프리바이오틱스에 대한 검색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TV 프로그램에서도 장 건강을 챙기기 위해 섭취하면 좋은 성분으로 프리바이오틱스를 여러 차례 소개한 바 있다.

둘코화이버
둘코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이미 잘 알려져 있는 ‘프로바이오틱스’와 이름이 비슷해 혼동하기 쉽다. 하지만 두 성분에는 분명한 차이가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는 몸 속에 들어가 건강에 유익한 효과를 주는 균이다. 바실루스, 비피더스균 등의 유산균이 프로바이오틱스에 해당한다.

한편, 프리바이오틱스는 이러한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돼 이들을 활성화시키는 반면 장에 나쁜 유해균은 억제하는 성분이다. 프리바이오틱스를 섭취하면 장내에 있는 유산균들이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고, 이렇게 증식한 유산균들은 젖산을 생성해 장내 환경을 산성으로 만들어 준다. 그 결과, 산성에 견디지 못하는 유해균들은 감소하고 유익균들은 더욱 증가해 건강한 장내 환경이 조성된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야채, 과일, 발효 식품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지만, 좀 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도 출시되고 있다. 대표적으로, 사노피-아벤티스 코리아에서는 지난 9월 프리바이오틱스와 식이섬유를 모두 담은 투인원(2in1) 건강 기능식품 ‘둘코화이버‘를 선보인 바 있다.

씹어먹는 데일리 장케어 ‘둘코화이버‘는 프리바이오틱스뿐만 아니라 풍부한 ‘식이섬유’도 담겨 있다. 식이섬유는 규칙적인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원활한 배변 활동을 돕고 건강한 장 리듬을 유지시켜주는 효과가 있다. 둘코화이버는 일일 섭취량(1일 1회 4개)에 맞춘 소포장 패키지로 판매되어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둘코화이버는 글로벌 유통업체 코스트코, 올리브영, 백화점과 면세점, 주요 온라인몰 등에서 사과맛과 망고맛 두 가지 맛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