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동국제약
사진=동국제약

먹는 치질약 치센 발매 이후 약국 내 치질약 구입 건수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동국제약(대표이사 오흥주)은 22일 전국 1,385명의 약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일반약 치질 치료제 시장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 응답자의 88.2%가 치센 발매 이후 약국 내 치질약 구입 건수가 증가했다고 응답했으며 97.3%가 향후 일반약 치질 치료제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또 먹는 치질약이 연고나 좌제에 비해 복용자의 편의성이 높아 소비자 반응이 긍정적이라는 답변도 92.7%를 기록했다.

동국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치질은 방치율이 높아서 질환의 원인이 항문혈관에 있고 꾸준히 관리해야 한다는 인식의 개선을 위해서는 약사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치질은 만성질환이므로 증상의 호전을 위해서는 약국에서 2개월 이상 투약할 수 있도록 복약 지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실질적으로 치질은 혈관의 문제로 발생하며 항문 혈관을 확장시키는 자세나 생활태도가 주요 원인인 만성질환이자 생활습관병이다. 오래 앉아 있거나 변비, 음주, 비만, 고지방식, 출산 등 다양한 원인이 치질을 유발시키며 재발 가능성도 높은 질병이다.

대한소화기내시경학회 세미나 발표 내용에 따르면 치질은 전 인구의 75%가 경험하고 특히 45~65세 사이에 가장 흔하게 발생하며 50세 이상에서는 50% 이상의 유병률을 보인다. 남성과 여성의 유병률이 비슷하지만 여성의 경우 임신과 분만 후에 빈도가 높아진다고 알려져 있다.

최근 먹는 치질약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치센 캡슐은 유럽에서 개발한 식물성 플라보노이드 구조인 디오스민 성분의 치질 치료제로 혈관 탄력과 순환을 개선하고 항염 작용을 통해 치질로 인한 통증, 부종, 출혈, 가려움증, 불편감 등을 개선해 준다. 임상 연구 결과에 따르면 치센 캡슐의 성분인 디오스민을 2주간 복용했을 때 통증 및 출혈 등의 증상이 80% 이상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