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차바이오컴플렉스
사진=차바이오컴플렉스

차바이오그룹은 동남아시아 3개국에 40여개 클리닉을 보유하고 있는 싱가포르 메디컬 그룹(Singapore Medical Group Limited, 이하 SMG)의 최대주주로 올라선 것을 계기로 글로벌 의료 한류 확대 강화에 나서겠다고 21일 밝혔다.

복수의 국가에 40여개 클리닉을 가동중인 의료네트워크를 확보한 것은 한국 의료사상 처음 있는 일이다. 이번 지분 인수로 차바이오그룹은 그동안 미국과 일본, 호주 등으로 확대해 온 해외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

차바이오그룹은 SMG 최대주주가 됨으로써 지난 1999년 미국 콜롬비아대학 내 CC불임센터를 설립하며 국내최초의 의료수출 기록을 수립한지 20년만에 환태평양 의료네트워크의 기반을 완성했다.

이에 따라 차바이오그룹은 미국, 일본, 호주,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타이완 등 7개국에 50개 병원·클리닉과 700여 의료진을 포함한 2400여명의 해외 임직원을 보유한 글로벌 의료그룹으로 입지를 다졌다.

차바이오그룹은 지난 20일 차바이오텍의 자회사인 차헬스케어를 통해 싱가포르 상장사인 SMG 지분 24%를 확보했다. 차헬스케어는 이 거래 이전에도 SMG 지분율 6.8%로 4대 주주 가운데 하나였다.

SMG는 싱가포르와 인도네시아, 베트남의 주요 도시에서 40여개의 전문 클리닉을 운영하는 회사로 지난 2005년 설립됐다. 주요 진료분야는 여성의학, 암치료, 영상의학, 소아과, 성형피부과 등 11개 분야이며 파라곤(Paragon), 마운트 엘리자베스(Mount Elizabeth), 노베나(Novena) 등 싱가포르의 주요 의료 거점 및 인도네시아, 베트남의 주요 도시에 의료 네트워크를 가동하고 있다.

지난 2009년 싱가포르 증권거래소(SGX)의 중소기업 부문인 카탈리스트(Catalist Board)에 상장된 SMG는 지난 3년간 연평균 40% 이상의 매출성장률을 기록하는 등 견조한 실적과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19일 기준 시가총액은 2억1,600만 싱가포르 달러(한화 약 1,796억원)다.

차헬스케어 윤경욱 대표는 “싱가포르는 동남아 지역의 무역 및 금융 거점일 뿐 아니라 의료 인프라도 국제적 수준”이라며 “지분확보를 통해 SMG를 디지털 헬스케어 도입, 바이오 기술 활용 등 의료시장의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전초기지로 키워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