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2-22 14:20 (금)
IVI, 전염병대비혁신연합과 신종전염병 백신 개발 ‘맞손’
IVI, 전염병대비혁신연합과 신종전염병 백신 개발 ‘맞손’
  • 이효인 기자
  • 승인 2019.02.11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행 파트너 용역 총괄 협약 체결…임상시험·규제 등 지원
연구개발 혁신 촉진 및 효율성 제고 기대
사진=국제백신연구소
사진=국제백신연구소

국제백신연구소(IVI)와 신종전염병 대비를 위한 글로벌 연합체인 전염병대비혁신연합(CEPI)이 신종감염병에 대비하는 백신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CEPI와 IVI간 시행 파트너 서비스(용역) 총괄 협약의 체결로 IVI는 CEPI가 지원하는 연구개발 사업에 대해 기술적인 용역을 제공하며 신종 병원체에 대한 새로운 백신의 개발 과정에서 필요에 따라 CEPI를 위해 특정 활동들을 수행하게 된다.

이를 위해 CEPI가 용역을 발주하면 CEPI로부터 예산 및 관련 지원을 제공받아 IVI는 한국 내 과학자들을 참여시키고 IVI의 전문성과 역량을 활용해 백신 개발에 필요한 기술적인 용역을 시행하게 된다. 용역 분야는 실험실, 백신 생산공정 개발, 역학 연구 및 임상시험과 규제 관련 지원 등을 포함한다.

CEPI의 광범위한 연구개발 투자 포트폴리오는 신종 병원체에 대한 여타 백신들과 대비책의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분석법(assay), 참조 표준 및 관련 지식의 개발을 통해 전 세계의 백신산업 전반에도 부가적인 혜택을 주고 있다.

CEPI의 리처드 해치트 CEO는 “IVI와의 협력은 세계보건을 위한 새로운 백신의 개발 분야에서 IVI가 가진 기존 역량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신종병원체에 대한 백신 개발에서 혁신을 촉진하고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CEPI의 백신 포트폴리오를 보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제롬 김 IVI 사무총장은 “IVI는 세계 최초의 저가 경구용 콜레라 백신을 포함해 새로운 백신을 개발한 성공적인 (백신)제품개발파트너십(PDP)의 사례들을 이미 확보하고 있다”며 “CEPI와의 파트너십은 세계보건에 필수적인 백신의 개발이라는 공동의 사명을 달성할 수 있도록 CEPI와 IVI간은 물론 양 기관의 협력기관들 사이에서도 보다 폭넓은 협력을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