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37001 인증서 수여식 모습[사진=제일약품]
ISO 37001 인증서 수여식 모습[사진=제일약품]

제일약품은 제일헬스사이언스, ‘제일파마홀딩스와 함께 부패방지 경영시스템 공인 인증기관인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으로부터 글로벌스탠더드인 ‘ISO 37001(Anti-Briber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각각 취득했다고 31일 밝혔다.

ISO 37001은 162개국이 참여하는 ISO(국제표준화기구)가 2016년 10월 제정한 부패방지시스템으로서 적용 가능한 법률(컴플라이언스)을 기반으로 해 정부기관과 비정부기구, 기업체 등의 다양한 조직이 발생 가능한 부패리스크(위험)를 사전에 식별 및 통제, 이에 맞는 조치를 합리적이고 적절히 실행하게 할 수 있도록 고안한 부패방지 국제표준이다.

3사는 지난 2018년 7월부터 ISO 37001 인증 취득을 위한 내‧외부 부패리스크 진단 및 평가, 내부심사원 육성, 부패방지 목표 수립, 모니터링 등의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이와 관련된 성과평가를 지속적으로 실시했고 지난 연말부터 올 1월까지 1, 2단계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받아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

제일약품 성석제 사장은 “오늘 이 자리는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의 완성이 아니라 시작을 알리는 자리”라며 “이번 인증을 계기로 정도 경영 및 청렴문화가 조직문화로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업무 프로세스를 개발해 이를 현장에 적용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성 사장은 아울러 “부패방지 경영시스템을 기반으로 뇌물 수수를 포함한 모든 부패행위를 근절할 것”이라며 “부패방지와 관련된 국내외 법규를 철저히 준수해 정도 경영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