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메딕스(대표 정구완)가 약 520억 달러 규모로 추정되는 전세계 골관절염치료제 시장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신풍제약 유제만 대표(좌측), 휴메딕스 정구완 대표(중앙), 휴온스 엄기안 대표(우측) (사진=휴온스제공)
신풍제약 유제만 대표(좌측), 휴메딕스 정구완 대표(중앙), 휴온스 엄기안 대표(우측) (사진=휴온스제공)

휴메딕스는 지난 23일 안양 본사에서 정구완 대표와 휴온스 엄기안 대표, 신풍제약 유제만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3사간 ‘1회제형 골관절염치료제 휴미아주에 대한 라이선스 및 공급∙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휴미아주는 휴메딕스와 신풍제약이 공동 개발한 1회제형 골관절염치료제다. 지난해 4월 임상 3상을 성공적으로 완료했으며, 임상을 통해 1회 투여만으로도 약 6개월간 약효가 지속되는 것을 입증한 바 있다.

휴미아주는 올 상반기 식약처 품목 허가를 취득해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며, 신풍제약은 ‘하이알원샷’이라는 품목명으로 발매할 계획이다.

휴메딕스는 기존의 하이히알플러스주(3회 제형), 하이히알주(5회 제형)를 통해 이미 골관절염치료제 시장에 진출해 있는 만큼 용법∙용량이 개선된 휴미아주(1회 제형)의 편의성을 적극 강조하는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아울러 휴온스와 신풍제약이 기존에 구축해놓은 견고한 국내 유통 및 영업망을 적극 활용해 ‘휴미아주’의 안정적인 매출을 도모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휴온스는 해외 시장 진출 노하우 및 경험을 기반으로 전세계 골관절염치료제 시장을 적극 공략해, 기존에 휴메딕스의 골관절염치료제가 수출되고 있는 베트남, 멕시코 등 동남아시아, 남미 국가를 중심으로 타깃 시장을 넓혀나갈 예정이다. 또, 휴미아주 임상 단계부터 관심을 보여온 미국, 유럽, 중동 등 해외 다수 국가의 유력 제약사들과 협의를 구체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휴메딕스 정구완 대표는 “휴미아주의 안정적인 매출 확보와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전략적 차원에서 ‘휴온스’, ‘신풍제약’과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며 “양사의 국내외 견고한 유통망을 통해 휴미아주가 골관절염치료제 시장의 대표 품목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관련 업계에 따르면 전세계 관절염치료제 시장은 약 520억달러(약 56조원) 규모로 추정되고 있다. 그 중에서도 퇴행성 관절염은 전세계 인구의 약10~15%로, 휴미아주와 같이 퇴행성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 진통소염제 및 히알루론산 제제의 전세계 시장규모는 약 25조원 규모로 추산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