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알 메인 이미지[사진=유비케어 제공]
건강한알 메인 이미지[사진=유비케어 제공]

유비케어(대표 이상경)는 자사의 건강기능식품 정보 앱 '건강한알'을 업데이트하고 사용자별 필수 영양소 추천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21일 밝혔다.

건강한알의 필수 영양소 추천 서비스는 보건복지부 한국영양학회 한국인 영양소 섭취 기준(권장량/상한량)에 근거해 각 사용자의 연령 및 성별, 주요 건강 이슈 등에 따라 맞춤형 필수 영양소를 제시해주며 각 영양소의 추천 이유와 해당 영양소가 함유된 제품도 함께 안내해준다.

이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필수 영양소 정보는 영양학 및 건강기능식품 분야 전문가인 '건강한알 자문단'에 의해 분류, 정리 및 구성됐다. 건강한알 자문단은 경희대학교 동서의학대학원 의학영양학과 교수진 및 연구원들로 이뤄져 있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이사는 "사용자가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건강기능식품을 선택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자 이 서비스를 기획했다"면서 "사용자 중심의 유용한 서비스로 발전시키기 위해 매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유비케어는 이번 건강한알 업데이트를 통해 부가기능을 보완하는 작업도 진행했다. 우선 각 사용자가 현재 특정 건기식 제품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필수 영양소가 적정량 섭취되고 있는지 '부족, 충분, 과다' 등의 정보를 개인별로 제공하며 영양소를 관리할 수 있는 복용관리 서비스로 수시로 업데이트하고 있다.

또한 인기 카테고리 탭을 추가해 카테고리별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동시에 개인의 특성이나 증상별로 필요한 제품 및 영양소 정보도 제공하며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한알 스토리 서비스를 통해 건강 이슈에 따라 관련 제품을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 정보도 제공한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