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에 따르면 이번 겨울 기온은 대체로 평년과 비슷하겠지만, 일시적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는 기습적인 한파가 잦을 전망이다. 급격한 온도 변화가 반복되면 면역력이 쉽게 떨어지기 때문에 외부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 고령층은 보다 세심한 건강관리가 요구된다. 겨울철에 위험성이 더욱 높아지는 혈행 건강부터 고령층의 주요 고민인 관절 및 뇌 건강까지 맞춤형 아이템들을 알아보자.

겨울철, 갑자기 차가운 바람에 노출되면 심혈관과 관련된 기존 질환이 급속히 악화될 수 있다. 특히 고령층의 경우 노화로 인해 혈행 기능이 저하되기 쉬운 만큼 더욱 유의해야 한다. 이때 혈행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하면 보다 효율적인 건강 관리가 가능하다.

오메가3에는 다양한 형태가 있는데, 최근에는 알티지(rTG) 형태가 각광을 받고 있다. 어류에서 추출한 오일 그대로인 ‘TG형’, TG형에서 불포화지방산 순도를 높이기 위해 포화지방을 제거하고 에탄올과 결합시킨 ‘EE형’이며, EE형의 순도를 유지하면서 체내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다시 한번 가공한 것이 rTG형이다.

안국건강의 ‘안국 알티지 오메가3’는 알티지형 오메가3만을 함유한 제품으로, 특히 노르웨이 VIVOMEGA사의 오일만을 사용해 원료부터 차별화하고 있다. 또한 냄새에 민감한 사람의 경우 오메가3 특유의 비린내로 인해 섭취에 어려움을 겪곤 하는데, ‘안국 알티지 오메가3’는 이와 같은 고민을 해결해 주고 있다. VIVOMEGA사의 독립된 연구소에서 철저하게 진행되는 산패 검사를 통해 신선도를 검증하고 비린내까지 잡은 고품질의 무취 정제어유만을 엄선했다. 이외에도 합성향료·돈피·우피를 배제한 식물성 캡슐로 만들어졌으며, 부원료가 없는 단일 성분으로 영양소 중복 섭취 걱정이 없다.

뼈 건강 또한 겨울이면 찾아오는 고령층의 고민이다. 날씨가 추워지면 관절이 뻣뻣해져 움직임이 둔해진다. 이로 인해 골절환자 발생률이 다른 계절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한다. 프로바이오의 ‘관절연골엔 보스웰리아’는 관절 통증, 붓기, 활동장애 등의 증상 개선과 상태 유지에 효과적인 보스웰리아 추출물을 하루 권장섭취량 100% 함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뼈 건강에 좋은 비타민D, 신경과 근육기능유지에 필요한 마그네슘과 아연, 셀렌 등의 성분이 함유돼 있다.

안국건강 관계자는 “겨울철 고령층은 적은 활동량으로 인해 식사량과 수면시간까지 줄어들면서 건강관리에 어려움을 겪는다”며 “이를 고려해 규칙적인 생활을 위한 노력은 물론, 자신의 몸 상태에 따라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제품을 선택해 집중 관리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이 시각 추천뉴스
랭킹뉴스